유압기기 브레이커 (뿌레카) 작동

2011. 5. 27. 10:43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유압을 사용하는 기계 중의 하나인 일명 뿌레카라고 부르며 브레이커로 발음하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브레이커로 부르겠습니다. 

브레이커는 엔진의 힘으로 유압펌프를 회전시켜 생기는 유압의 힘을 사용하여 단단한 콘크리트나 암석을 파쇄하는 기계입니다.

오래전에 판매된 구형 브레이커를 사용하면서 작업과정에 자주 듣는 말은 브레이커가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지 알고 싶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렵게 찾아낸 동영상을 보면서 브레이커 내부에서 작동하는 원리를 보니 이해가 됩니다.
동영상에 보면 뒷부분의 스프링이 있는 부분에는 내부에 질소가스가 체워져 있어 압축력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유압 브레이커는 항상 질소가스를 점검하고 누출되어 압력이 줄어들면 패캥을 교환하거나 질소가스를 적정압력까지 체워 넣습니다.    

유압의 힘은 한쪽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뒤부분의 밸브에서 유압의 방향만 바꾸어 주기 때문에
연속으로 동작을 합니다.

현재 새로운 제품은 타격 할 때 발생하는 소음도 줄어든 제품으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굴삭기나 타장비에 장착하여 암석이나 콘크리트를 파쇄하는 작업을 많이 하는 장비는 수명이 짧습니다. 

단단한 물체에 타격를 가한 만큼 기계장치에는 여러부분에서 마모가 빨리됩니다.

브레이커의 작동하는 것을 보면 유압기계의 하나인 브레이커의 동작을 볼수 있습니다.

전문분야이기 때문에 이해가 어려운 점도 있지만 돌을 깨는 장치가 어떤원리로 작동되는지 알고 있는 것도 일반인이 알아두면 좋은 점도 있을것 같습니다.
 

굴삭기 소형 브레이커

 

 굴삭기 소형 브레이커 뒷부분에 고무패킹으로 밀봉된 내부에 질소가스를 주입합니다. 

 

굴삭기 소형 브레이커 앞부분 콘크리트나 암석을 파쇄하는 노미부분


 굴삭기 소형 브레이커 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공개된 유튜브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