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네이버,구글에서 저의 블로그 글 수집 현황 2011.6.15

2011. 6. 15. 09:43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여기에 올린 자료는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저의 블로그 글 수집 현황을 공개적으로 알려가는 것은  지난번에 말씀드린 대로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는 차원의 글입니다.

이러한 자료를 올린 목적은 블로그를 함부로 차단한 후 일어나는 일들을 살펴 보고자 공개적으로 실험하는 과정의 하나로 올려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고 캡쳐화면에 나타나는 대로 살펴봅니다.

오늘아침 올린 글을 구글에서 제일먼저 수집해 가는 것을 봅니다.
19분 전에 수집해 간 기록이 나타납니다.


다음에서 같은 글로 검색하여 보니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오류과정이 플려가는 과정으로 이해합니다 아래 화면을 보면 수집은 해가는 것으로는 
확인됩니다. 


화살표를 우측으로 조절하면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면 수집은 하지만 검색으로 찾기는 사실상 어려운 상태가 됩니다.다음에서 차단된 후 풀리기는 했지만 유입이 없는 상태입니다
차단 전에는 약25%를 다음에서 유입을 기록하고 있는 자료가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1시간 전에 수집해 가는 것을 봅니다.
그렇지만 6개월 전 다음검색과 마찬가지로 예고도 없이 3개월 동안 차단되었다 풀린 후 점차 회복되는 과정을 지나 현재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과정을 격어 본 블로그에 마음을 알것입니다. 기준도 없이 갑자기 차단하여 가져 온 결과는 불합리한 것입니다. 원인을 검색엔진으로 책임을 돌리면 지금도 뭐라고 하겠습니까?

수집해간 글들이 큰차이 없이 상하로 오르 내리는 것은 이해는 합니다. 그렇지만 잘 보이든 글들이 예고 없이 사라져 버리면 검색엔진으로 책임을 돌리기에는 무리한 일같아 보입니다
.   

네이버에서 같은 글로 1시간 전에 수집해 간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부분이 중요합니다 올려진 제목을 줄여 주요한 단어로 검색했을 때  상위에 올라가면 검색유입이 유리하겠지요.  


다음지도으로 검색했을 때  상위에 올라가 있는 캡쳐화면입니다.


제가 왜 이렇게 비교 하였을까요?
상위에 올라가 있는 글들이 항상 변수가 있는 것은 이해합니다.

현재 네이버에 잘 올라가 있는 글들도 자신의 블로그를 등한 시 하여 운영하면 내려가는 것은 누구나 인정합니다. 그러나 예고없이 전체를 내려 버리는 일들은 고쳐져야 합니다.

검색의 최적의 방법은 사전을 보면  몇 페이지에 어느 단어가 항상 그 자리에 있는 것처럼 크게 변하지 않는 검색기능에 신뢰감이 갑니다.

네이버에서 타사 블로그도 검색에 반영하겠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장기간 지켜보면 결과를 알수 있지만 올바른 정책으로 환영합니다.

다음 검색에서도 네이버블로그에 양질의 우수한 블로그가 보여지게 하여야 되는 일입니다. 블로그 검색은 자회사 위주로 하다보면 외국회사인 구글에 밀리게 됩니다.

앞으로도 저의 블로그가 있는 한 강제로 폐쇄되지 않는다면 어떻한 불익이 있더라도 알려 갈 것입니다. 설령 검색으로 유입이 1명이 되더라도 불합리한 일은 알릴 것입니다.

하지만 비공개로 문의도 하고 처리과정을 지켜보는 절차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처리 과정상 생략하는 일들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있었던 일련의 일들
상담원과 전화통화에서 예고없이 글이 없어져 저도 예고없이 글을 올렸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문의를 먼저하고 기다렸다 반영이 안되면 문제를 알려도 좋았겟지만 글을 올리기 5일 전 어느 글이 갑자기 사라져 선처를 부탁한 후 벌어진 일이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제발 블로그운영자들이 이런일로 힘들게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블로그가 이유도 없이 사라졌네요
블로그를 하면서 있어서는 안되는 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