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인기가 자동차에 주는 영향

2011. 12. 10. 06:3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오래 되지 않은 시절, 도심지 번화가의 요지에 귀금속 보석 가계인 금은방이 자리를 잡고 있던 화려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핸드폰,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통신사가 제일 값 나가는 자리에 환한 불빛을 밝히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 스마트폰의 인기 몰이에 통신사들은 고객들로 발걸음이 끊이지 않은 즐거운 비명입니다. 덩달아 금을 캐고 제련하는 것과 같이 스마트폰 판매로 반도체를 만들어 금을 생산하는 것과 비슷한 비중으로 반도체를 만들어 스마트폰을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겨나 손에 든 화면속에 TV, 네비게이션, 컴퓨터, 카메라, 전화기, 메모장, 알람시계, 라디오방송, mp3, 녹음기, 시계, 게임기등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나열하다 보니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즉 영리한 전화기에 요즘 젊은이 들이 운전 면허를 따지 않을 정도로 자동차에서 관심을 멀리하고 스마트폰에 열중한다는 뉴스가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인기가 자동차에 주는 영향을 말씀 드려보고 싶은 일은 금은방이 제일좋은 위치에서 관심이 있던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자동차도 생활에서 차지한 위치가 금은 방에 버금가는 호 시절이 지금까지 이어왔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의 인기로 네비게이션과, 디지털카메라가 인기가 줄어든 것같이 자동차도 젊은이들의 관심사에서 멀어질까? 생각이 되는 시점입니다.

스마트폰의 특징은 작은 화면과 반도체 직접회로의 최소화로 성능 좋은 컴퓨터, 고화질의 동영상이 촬영되는 디지털카메라와 자동차에서 필수장착품인 네비게이션, TV와 함께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무엇을 잡았을까요?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800만화소로 찍을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600만화소 구형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글릭하면 보입니다.)

스마트폰의 과잉사용은 절제하여야 하지만 갈수록 이용량이 많아지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인기로 자동차의 인기가 예전만 못하지 안을까?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인기가 자동차에 주는 영향은 젊은이들이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다른나라 언어를 습득하고 또는 게임등 음악을 들으면서 이동하는 시간에 즐거거움을 더해갑니다.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면서 이러한 일들을 하기는 곤란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합니다.또 한가지 이유는 요즘 젊은이들의 취업이 원활하지 않아 경제적으로 자동차를 구입할 여력이 줄어들어 자동차에 대한 인기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하지만 저렴한 자동차에 전기 자동차 처럼 신계념 자동차가 출시되면 또 다시 자동차의 인기는 많아 질 것으로 봅니다.

스마트폰의 인기가 자동차에 주는 영향을 살펴보면서 무슨 일이든 변하지 않는 일이 별로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항상 지금있는 자리에서 충실하면서 다가오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한 뉴스- 동아일보 인터넷 뉴스 : 요즘 젊은층 운전면허 왜 안따나 알아봤더니…

스마트폰이 생겨나 손에든 화면에 TV, 네비게이션, 컴퓨터, 카메라, 전화기, 메모장, 알람시계, 라디오방송,
mp3, 녹음기, 시계, 게임기등 나열하다보니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인기의 자동차에 대한 인기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하지만 저렴한 자동차에 전기 자동차 처럼
 신계념 자동차가 출시되면 또 다시 자동차의 인기는 많아 질 것으로 봅니다.

 

후기 : 언제나 저의 글 읽어 주시고 추천하여 주신 이웃분들에게  더 없는 감사를 드립니다. 요즘 환경이 바뀌어 바뿐 관계로 자주 찾아 뵙지 못함을 아쉽게 생각합니다. 시간이 허락하는 한, 자주 찾아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