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와 돼지고기로 만두만들기

2011. 12. 21. 23:03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참고로 드리는 말씀 : 이 글은 아내가 쓴 글입니다. 사진은 제가 촬영하여 블로그에 올립니다. 
평소에 블로그에 글 좀 써달라 부탁했지만 오늘 직접 써서 올려드린 만두 만들기입니다.
가끔 블로그에 글을 올려 달라 부탁해야 겠습니다. 녹색주택의 살림을 맏은 아내 이기때문입니다.

익으라고 내놓은 김장김치가 아주 신 김치가 되었어요.
김치만두를 만들어 먹으면 딱 이겠다 싶어서 쉬는 날
 번거롭지만 맛있는 집 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준비물) 만두120개에 필요한 재료
포기김치2포기, 두부1모, 돼지고기600g, 당면 한줌, 양파1, 다진파,
시금치,후추, 마늘,참기름,참깨...

만두속에 들어갈 재료들을 세팅해 보았어요.
부추가 너무 비싸서 집에 있던 시금치를 넣었어요.

맛있는 신 배추김치를 잘게 썰었어요.

양파와 대파는 다졋어요.

숙주는 많이 넣어야 맛있어요.
숙주는 삶아서 잘게 썰었어요.

두부는 단단한 것으로 준비했어요.
두부는 물을 보자기에서 잘 짜주어야 해요.

당면은 삶아서 자르고요.

돼지고기는 등심을 사서 정육점에서 바로 갈아오는 것이
좋아요.

평소에는 부추를 넣는데 이번에는 집에 남아도는 시금치
를 부추대신 넣어 보았어요.

두부는 칼등으로 으깨어서 보자기에서 물기를 짜요.

당면만 빼고 모든 재료는 한 개씩 보자기에 싸서 물을 꼭
짰어요. 모든 재료를 한 군데 모아 놓으니 색깔 고운 칠절판
같네요.

참기름, 참깨, 마늘, 후추등을 넣어 잘 어울어지도록 섞어줍니다.





만두피는 직접 만들어야 진짜 맛있는데 만두속 만들기도 벅차서 만두피는 찹쌀
만두피로 샀어요. 집에서 만두피 만들때는 밀가루 반죽에 소금, 식초 서너방울을
넣어 반죽을 하면 터지지도 않고 좋아요. 식초 잊지마세요.

찜기에서 10분정 쪄낸 만두...
간장,식초,고추가루를 넣은 만두간장...
신랑, 아들이랑 세사람이 "아유 맛있다. 역시 집에서
만든 만두가 제일이야"하면서 맛있게 냠냠-

여유만두는 쪄서 팩에 나누어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
출출할 때 간식으로 좋아요.
떡국이나 라면 끓일때 서너개 넣고 같이 끓이다
만두속에 터졌을 때 그 국물맛이 끝내줘요.
쉬는 날 만두 만드느라 한 나절이 갔지만 뿌듯한 하루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