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 후 윈도우 복구로 인터넷 연결방법

2012. 4. 24. 14:39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평상시와 다른 컴퓨터 성능에 답답하였던 일을 경험하였던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의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컴퓨터가 같은 기종으로 2대입니다. 컴퓨터 하나가 작동이 안되어 최종적으로 포맷 후에 윈도우 복구로 컴퓨터를 공장출하 상태로 되돌려 놓으면서 인터넷 연결방법을 정리하여 알아봅니다.

2대의 컴퓨터를 같은 기종으로 선택한 것은 인터넷 환경이 갈 수록 복잡하여 인터넷 연결이 자주 끊기거나 느려지는등 원인을 쉽게 알수 없는 일에서 좀더 효과적으로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 내부 문제에서 부품의 위치와 부득이한 경우 포맷 후에 윈도우를 복구하면서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탭을 찾아 연결이 안된 부분을 비교하여 일치시켜 사용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포맷 후에 윈도우 복구로 인터넷 연결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제와 성능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먼저 평상시 중요한 자료는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으로 나누어 백업을 받아 놓거나 다른 저장장치에 저장하여야 합니다. 포맷을 하면 자료가 삭제되어 초기화되므로 필요하며 포맷을 자주하는 것은 하드디스크에 무리를 주게되어 안좋습니다.

포맷 후 윈도우 복구를 하는 방법은 윈도우 XP를 기준으로 알아봅니다. 컴퓨터는 대부분 포맷과정과 업데이트 과정은 비슷하므로 응용하여 윈도우를 복구하거나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은 거의 같습니다. 구형 버전은 시간이 지날 수록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XP를 기준으로 포맷 후 윈도우 복구로 인터넷 연결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여 봅니다.

포맷 후 윈도우 복구로 인터넷 연결방법

1. 컴퓨터를 구입하면 CD에 컴퓨터복구 자료를 받게 됩니다. CD를 찿아 준비고 CD를 드라이브에 넣고 전원을 켜면 컴퓨터 화면에 CD..... 라는 문구가 보이고 엔터키를 누르면 CD에 있는 자료가 복구되기 위해 자동으로 컴퓨터에 자료를 삭제하고 복구를 시작합니다.

2. 자료를 백업 받아 설치하면 익스플로러 6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켬퓨터 환경입니다. 몇년이 지난 컴퓨터는 그동안 수 없이 성능에 업그레이드 되어 왔기 때문에 현재의 컴퓨터환경에서 예전처럼 컴퓨터가 작동되기 어렵기 때문에 순서를 알아야 현재에 맞는 환경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봅니다.

3. 인터넷 접속프로그램, 리얼텍 같은 소리를 제어하는 프로그램, 컴퓨터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관한 프로그램등은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인터넷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4 포맷 후 윈도우를 복구하면 익스플로러 6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환경이 됩니다. 이 부분부터 잘 알고 있으면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익스플로러 6은 구형버전으로 인터넷을 연결하면 포털에서 자동으로 감지하여 익스플로러 8로 설치하면 좋다는 메지시와 함께 익스플러러 8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보이기도 합니다.

5.익스플로러 8을 설치하기 위해 컴퓨터에서 먼저http://www.update.microsoft.com/microsoftupdate/v6/default.aspx?ln=ko에 익스플로러 8을 설치하기 , 하드웨어 또는 장치에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확인하여 설치하고 익스플로러 8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야 합니다. 악성소프트 웨어가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인데 이부분이 선행되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수있습니다.

6.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할 때 생기는 문제점에 관한 저의 글을 보시면 익스플로러 8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올려드린 적이 있어 참고하시면 됩니다.

7. 익스플로러 8을 설치 후 다시한번 http://www.update.microsoft.com/microsoftupdate/v6/default.aspx?ln=ko에 연결하여 보면 익스플로러 8환경에서 필요한 자료를 또 백업하여 주고 윈도우 XP 서비스팩3를 받게 도와줍니다.평상시 시용 할 때도 자주 http://www.update.microsoft.com/에 연결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악성코드정보를 알려주고 차단하여  주는 기능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게 컴퓨터환경을 조정하여줍니다.

8. 마지막으로 반드시 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은 설치하여야 합니다. 저의 경우 KT에서 인터넷회선을 제공하므로 올레닥터를 백신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올레닥터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는 방법에 관한 저의 글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1.올레닥터 다운로드
2.올레닥터 다운로드 받고 설치 한 후 남긴 후기

 

포맷 후에 윈도우 복구로 컴퓨터를 정상으로 되돌려 놓으면서 인터넷 연결방법을 정리하여 알아봅니다.

 

컴퓨터를 포맷 후에 윈도우 복구로 인터넷 연결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재와 성능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먼저 평상시 중요한 자료는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으로 나누어 백업을 받아 놓거나 다른 저장장치에 저장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접속프로그램, 리얼텍 같은 소리를 제어하는 프로그램, 컴퓨터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관한 프로그램등은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인터넷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리얼텍 소리를 제어하는 프로그램

 

구형 버전은 시간이 지날수록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XP를 기준으로 포맷 후 윈도우 복구로 인터넷 연결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여 봅니다.

 

컴퓨터 내부 문제에서 부품의 위치와 부득이한 경우 포맷 후에 윈도우를 복구하면서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탭을 찾아 연결이 안된 부분을 비교하여 일치시켜 사용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2대의 컴퓨터를 같은 기종으로 선택한 것은 인터넷 환경이 갈 수록 복잡하여 인터넷 연결이 자주 끊기거나 느려지는등 원인을 쉽게 알수 없는 일에서 좀더 효과적으로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