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렌지 전선코드 비닐 테이프로 임시조치

2012. 4. 28. 07:00아이디어/컴퓨터, 인터넷, 과학

반응형

전자렌지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기에 필요 할 때마다 불편하게 전선코드를 꺼내어 사용하다 보니 전선코드가 피복이 벗겨진 것을 보게 되었답니다. 전자렌지 뒷 부분을 청소를 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그대로 모르고 사용하였더라면 위험 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 임시조치를 하여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전자렌지 뿐만 아니라 전기를 사용하는 다리미나 믹서기, 컴퓨터 전원코드를 비롯하여 특히 전동공구는 빈번하게 움직이면서 사용하므로 전선코드가 접촉면에서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전선피복이 벗겨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전선코드를 새것으로 교환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비닐테이프로 감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전선코드를 교환하려면 일반인은 어려운 일이라 제품을 만든 업체에 서비스를 맞겨 수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번거롭기도 하나 운반하여 수리를 받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전자렌지는 상당히 무거운 편이라 이동 할 때 힘이 듭니다. 하지만 전선코드 교환은 사진과 같은 경우에 내부를 분해 하여야 하므로 아무나 할 수 없겠지요.

이런 경우 비닐테이프로 어떻게 감아서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봅니다. 아무런 생각이 없이 비닐테이프를 감아 사용하다보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전선코드는 임시조치로 감아 사용하는 것으로 바람직하게는 새것으로 교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상 필요한 일입니다.  

그러면 임시조치로 어떻게 비닐 테이프를 감아 사용하면 좋을까요? 사진에서 보이는 전자렌지 몸체 부분과 전선을 처음부터 비닐테이프를 힘있게 감는 것이 중요하며 처음 몇 번은 좌우로 이동하면서 감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감는 비닐테이프가 접착이 잘 되도록 힘있게 당겨 감는 것도 중요합니다.

전선코드를 좌우로 이동하면서 감아 주는 것은 본체와 전선을 결과적으로 비닐테이프가 연결하는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쪽부터 차근차근 감아 전선을 감싸다 보면 선이 다시 늘어나 빠져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부득히 비닐테이프로 전선을 감아 사용 할 때는 필히 당겨 가면서 끝까지 감는 것이 전선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가전제품에는 반드시 전선코드가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코드가 접촉면에서 피복이 벗겨져 스파크가 일어나 문제가 되기 전 말씀 드린대로 힘있게 비닐테이프를 감아 사용하면 오래 사용 할 수 있으므로 한번쯤 살펴보아 피복이 약간 벗겨지기 시작하면 예방차원으로 비닐 테이프로 전선코드를 감아 두면 좋을 것입니다. 

 

전선코드를 꺼내어 사용하다 보니 전선코드가 피복이 벗겨진 것을 보게 되었답니다. 전자렌지 뒷 부분을 청소를 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그대로 모르고 사용하였더라면 위험 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 임시조치를 하여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임시조치로 어떻게 비닐 테이프를 감아 사용하면 좋을까요? 사진에서 보이는 전자렌지 몸체 부분과 전선을 처음부터 비닐테이프를 힘있게 감는 것이 중요하며 처음 몇 번은 좌우로 이동하면서 감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닐테이프가 연결하는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쪽부터 차곡차곡 감아 전선을 감싸다 보면 선이 다시 늘어나 빠져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부득히 비닐테이프로 전선을 감아 사용 할 때는 필히 당겨 가면서 끝까지 감는 것이 전선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렌지 몸체 부분과 전선을 처음부터 비닐테이프를 힘있게 감는 것이 중요하며 처음 몇 번은 좌우로 이동하면서 감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감는 비닐테이프가 접착이 잘 되도록 힘있게 당겨 감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