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설치, 방충망교체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일

2012. 6. 5. 07:0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여름이면 모기가 많아 창문에 방충망을 설치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모기가 태어난 곳이 물이있는 곳이라 장마가 지난후 부터 고여있는 물에 모기가 서식하여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모기 때문에 창문을 닫고 에어콘을 켜는 일도 있습니다.방충망을 설치하거나 교체하여 자연의 공기와 함께하면 에너지도 절약되는 여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방충망설치하거나 방충망교체하기 전 미리 알아 놓으면 좋은 일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방충망설치를 새로이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일은 무엇보다도 설치경험이 많은 분에게 의뢰하여 튼튼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부실한 자재를 사용하여 방충망을 여닫을 때 문제가 생기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고층건물 일 수록 방충망관리를 잘하여야 합니다.

 

 방충망을 일일이 살펴 틈이 벌어진 곳은 테이프로 붙여 틈을 밀봉

방충망설치를 마친 후 사용하면서 어린이들이 함부로 방충망에 힘을 주거나 여닫을 때 무리하게 사용하다 보면 방충망틀이 이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오래 사용한 방충망에서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방충망은 날카로운 도구를 잘못하여 접촉하면 쉽게 찟어지는 일을 자주 봅니다.

방충망설치 후 오래된 방충망교체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일은 찟어진 곳은 접착제를 사용하여 방충망 양쪽에 투명비닐이나 방충망조각을 이용하여 보수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방충망이 노후되거나 부식되었을 때는 교체합니다. 방충망교체하기 전 방충망 틀이 변형되어 틈새가 벌어져 모기가 들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방충망이 변형되는 이유는 이사를 하거나 무리하게 방충망에 힘을 가하여 방충망 틀이 변형되기도 합니다.

보기 흉하게 방충망 문틀이 변형되지 않은 경우라면 테이프를 사용하여 방충망 문틀의 틈새를 막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또한 창문이 겹치는 부분에는 고무로 창문과 방충망사이가 밀패되어 있지만 오래된 방충망에서는 고무가 노후되어 떨어져 나간 곳도 있는 것을 봅니다. 이때 테이프를 이용하여 문틈을 막아 놓으면 당분간 방충망교체하기를 미루더라도 한여름은 거뜬히 모기에 물리지 않게됩니다.

방충망의 작은 틈새로 들어오는 모기는 생각보다 많은 것을 봅니다. 특히 방충망을 설치하면 기존의 창문은 열어 놓게 됩니다. 열어놓은 창문의 문틀과 유리사이에 틈새가 벌어져 그 부분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리가 겹쳐진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하는 일은 오래된 문틀은 문틀이 변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방충망설치, 방충망교체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일은 먼저 아주 작은 틈새를 잘 막아두어야 모기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방충망이 설치되었지만 모기가 많이 들어와 있는 집은 물론 자주 현관문을 여닫으면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꼼꼼하게 살피지 않은 방충망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여름 가정에 설치된 방충망을 일일이 살펴 틈이 벌어진 곳은 테이프로 붙여 틈을 밀봉하고 찟어진 방충망은 교체하는 것도 좋지만 더 사용하기 위해 접착제를 이용하여 임시 사용하는 것도 일종이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방충망이 설치되어 있으나 들어오는 모기 때문에 밤잠을 설치거나 창문을 닫고 에어콘을 켜는 것보다 방충망을 점검하는 일이 무엇보다 우선인 일 일것라 생각해 봅니다.

 

방충망교체하기 전 방충망 틀이 변형되어 틈새가 벌어져 모기가 들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방충망이 변형되는 이유는 이사를 하거나 무리하게 방충망에 힘을
가하여 방충망 틀이 변형되기도 합니다.

 

테이프를 이용하여 문틈을 막아 놓으면 당분간 방충망교체하기를
미루더라도 한여름은 거뜬히 모기에 물리지 않게됩니다.

 

방충망이 설치되었지만 모기가 많이 들어와 있는 집은 물론 자주 현관문을 여닫으면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꼼꼼하게 살피지 않은
방충망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여름 가정에 설치된 방충망을 일일이 살펴 틈이 벌어진 곳은 테이프로 붙여
틈을 밀봉하고 찟어진 방충망은 교체하는 것도 좋지만 더 사용하기 위해
접착제를 이용하여 임시 사용하는 것도 일종이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창문이 겹치는 부분에는 고무로 창문과 방충망사이가 밀패되어 있지만 오래된
방충망에서는 고무가 노후되어 떨어져 나간 곳도 있는 것을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