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테더링으로 컴퓨터에 인터넷 연결

2012. 6. 25. 06:3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테더링을 하여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데이터 연결속도는 아주 낮지만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인터넷 연결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갤럭시나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가 테더링을 적용하면 컴퓨터에 네트워크를 만들어져 사용하게됩니다. 개인용핫스팟으로 아이폰에서는 와이파이를 적용하여 연결하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아이폰 4s에서 테더링으로 컴퓨터에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컴퓨터 화면에서 아이폰을 방법은 탈옥을 하지 않고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으나 인터넷 속독가 매우 느리지만 인터넷을 유선으로 연결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는 노트북과 같이 무선랜이 장착이 되지 않아 와이파이에 접속하려면 어려움이 있고 비용이 따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USB로 테더링 연결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연결하는 인터넷에 속도는 따라가지 못하지만 3G환경에서 느린 속도이지만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직업상 이동하면서 생활하다보니 매번 인터넷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도 불편하고 와이파이 존에서 연결을 하는 것도 무선이 잘되지 않으면 연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인터넷서 써핑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테더링을 적용하여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컴퓨터에 핫스팟으로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도 와이파이 연결과 블로투스 연결, USB로 테더링 연결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간편하게 USB로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편리합니다.

개인용 핫스팟은 와이파이와 같이 무선으로 인터넷이 공유되지 않기 때문에 정보의 유출이 어렵고 속도는 낮지만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이 연결되는 어느 곳이든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로 인터넷을 설치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인터넷망을 컴퓨터에서 사용 할 수있는 기능이 스마트폰 테더링 방법입니다.

실험으로 개인용핫스팟을 설정하니 컴퓨터에 네트워크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연결상태를 확인하여 보니 아이피주소가 다르게 나타나고 연결속도가 느리지만 컴퓨터에서 외지에서 오랜시간 글을 작정하여 올리는 일에는 적합한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글을 작성하여 블로그에 올리는 일은 어렵고 사진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글쓰기는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주의 사항 : 스마트폰에서 테더링 사용하는 이용요금은 통신사와 요금제 가입방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각자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올인원 54이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살펴보고 특이한 사항은 차후 올려드리겟습니다. 테이터 무제한 요금제에서 무제한으로 테더링으로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리는 말씀 : 당분간 스마트폰으로 테더링하여 블로그에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주로 it분야의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사용하는 분들은 USB로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연결하는 인터넷에 속도는 따라가지 못하지만 3G환경에서
느린 속도이지만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도 와이파이 연결과 블로투스 연결, USB로 테더링을 연결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간편하게 USB로 테더링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편리합니다.

 

따로 인터넷을 설치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인터넷망을 컴퓨터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능이 스마트폰 테더링 방법입니다.
유선인터넷을 분리하고 인테넷을 테더링으로 연결함

 

데이터 연결속도는 아주낮지만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인터넷 연결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은 갤럭시나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가 컴퓨터에 네트워크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실험으로 개인용핫스팟을 설정하니 컴퓨터에 네트워크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연결상태를 확인하여 보니
아이피주소가 다르게 나타나고 연결속도가 느리지만 컴퓨터에서 외지에서
오랜시간 글을 작정하여 올리는 일에는 적합한 방법입니다.

 

 USB로 테더링을 연결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

USB로 테더링으로 인터넷연결

 

인테넷을 유선으로 연결한 상태보기

인테넷을 유선으로 연결 아이피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