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스 자동차세납부 및 위텍스홈페이지

2012. 7. 1. 14:32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인터넷에서 지방세인 자동차세를 납부하면서 절차를 캡쳐하여 올려드립니다. 자동차세는 2분기로 나누어 납부하게 되어 있어 6월 말이 1기분 납부마감일 입니다. 2012년 6월30일과 7월1일이 공휴일이 이므로 직접 은행창구에서 지방세인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날짜는 2012년7월2일 까지입니다.

인터넷으로 위텍스 홈페이지를 연결하면 언제든지 지방세로 분류된 자동차세를 납부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위텍스스홈페이지를 편리를 위해 바로가기로 연결하여 놓습니다.

위텍스 바로가기 :   http://www.wetax.go.kr/    

위텍스 홈페이지에서 회원접속 또는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자동차세를 납부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조회납부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등 지방세를 조회하여 납부 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여 납부하고자 하면 서명에 사용 할 인증서 선택화면이 보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먼저 받아놓은 분들이 컴퓨터에 공인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받지 안았다면 비회원납부에서 인터넷 지로를 이용하여 자동차세를 납부 할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조회납부 코너에서 본인조회 또는 타인조회, 홈텍스 신고분 조회납부등을 선택하여 클릭하면 조회납부가 가능합니다. 저는 본인 조회납부를 선택하여 본인에게 부과된 모든 지방세를 검색 후 납부하는 화면입니다. 

 공인인증서에서 암호를 입력하고 본인 납부를 선택하면 보안경고창이 보입니다. 경고창에 보이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지방세를 인터넷으로 납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