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배터리 문제 하나의 해결 방법

2012. 7. 9.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기기를 사용하면서 불만을 가지고 있는 내용을 언론에서 발표하기도 합니다. 타 모바일 제품은 소개하기 곤란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4s가 직접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 있어 차후 개선이 되었으면 해서 올려드리는 글 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기기를 사용하면서 불만은 아이폰4s의 경우 배터리 소모가 빠르게 되는 것이 첫번째 불만요인이이라는 소식을 접하면서 역시 아이폰4s 사용자들이 배터리문제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저 역시 같은 생각입니다.

아이폰4s는 배터리가 빨리소모 되는 문제를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기기입니다. 특히 카메라 기능과 동영상 기능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고 화질은 아래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아이폰4s 배터리 조기에 소모되는 문제 하나의 해결 방법은 특별하게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제가 아이폰4s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하나의 해결 방법이라 소개하고 싶은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아이폰4s는 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이 달라집니다. 즉 인터넷을 많이 사용 할수록 정해진 용량의 배터리는 소모가 빨라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므로 통신으로 사용하는 기기의 배터리 소모량을 벋어나 사용량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하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3G모드에서 데이터가 빠르게 로드되지만 배터리의 소모량이 많아진다는 것을 알 수있고 셀로러 데이터, 데이터 로밍등을 설정해 놓으면 소모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때 설정을 하지 않는 방법도 배터리가 조기에 소진되는 문제에서 해결방법의 하나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처음부터 탈부착이 되지 않은 배터리 연결 구조로 인해 정해진 용량의 배터리만 사용하게 되는 불편이 아이폰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드웨어에서 처음부터 생산할 때 배터리 용량이 정해져 만들어진 결과로 보면 소프트웨어에서 특별하게 소모량을 줄인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쉽지 안은 일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면서 소모되는 배터리에 불만을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 저의 경우 용량이 3배나 많은 보조 배터리를 휴대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4s 배터리로 인해 문제는 있지만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보조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아이폰4s 배터리는 인터넷 사용이 적으면 적게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특별한 경우 사용량이 많아질 경우 조기에 배터리가 소모되어 충전할 수 없을 때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을 봅니다. 주변에 전원코드가 있을 지라도 짧은 시간에 만충전을 할 수 없으므로 남아있는 배터리의 용량의 많고 적음에 불만을 말하는 것보다 인터넷 사용이 많은 사용자는 반드시 보조 배터리를 휴대하므로 아이폰4s 배터리 조기소모 문제 하나의 해결 방법으로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쉽게 이루어지지 안을 것으로 봅니다. 그만큼 성공가능성이 적은 분야라고 말 할수 있을 것은 배터리는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전원이므로 작은 효율의 차이에  배터리 산업분야에서 선점하는 개발업체에 큰 영향을 줍니다.

저의 경우 외지에서 부득히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일이 자주 있기 때문에 아이폰4s에서 인터넷 사용량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보조배터리는 필수로 소지하는 물품 목록에 들어가는 휴대용품입니다. 

 

아이폰4s는 인터넷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이 달라집니다.
즉 인터넷을 많이 사용 할 수록 정해진 용량의 배터리는 소모가 빨라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므로 통신으로 사용하는 기기의 배터리
소모량을 벋어나 사용량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하다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3G 모드에서 데이터가 빠르게 로드되지만 배터리의 소모량이 많아진다는 것을 알 수있고
셀로러 데이터, 데이터 로밍등을 설정해 놓으면 소모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설정을 하지 않는 방법도 배터리가 조기에 소모되는
문제에서 해결방법의 하나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