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 물탱크 부품의 특성과 기능

2012. 7. 11. 01:11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변기 물탱크 부품의 기능
"cfile1.uf@162214404FFC4F461042D9.jpg"
"cfile23.uf@145FEF4A4FFC4F5420144D.jpg"

변기의 뒷부분에 물을 저장하여 놓았다 물을 사용하면서 물을 내려 오물을 깨끗하게 씻어 내리는 역할을 하는 변기 물탱크에서 중요한 부품 몇가지의 기능과 특징을 알아봅니다.

변기 물탱의 외형은 제조업체마다 특성이 있으나 부품의 기능과 작용하는 역할은 비슷합니다. 한가지 확실하게 다른 부품은 물을 내리는 버튼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변기 물탱크에서 저장되어 있는 물을 내릴때 버튼은 누르는 방식과 수도 꼭지 처럼 한방향으로 돌려 물을 내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어느 방식이든 기능적인 측면은 같지만 사용자가 사용하면서 편리한 방식은 후자의 방식 같습니다.

왜냐하면 물을 내릴때 수도 꼭지 방식의 물내림 장치는 확실하게 작동하는 것울 봅니다. 반면 누르는 방식은 누르는 감각을 느끼기 쉽지 않아 불편합니다. 그러나 사용자에 따라 버튼으로 누르는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어느 방식이든 변기 물탱크에서 물내리 장치의 부품인 래바나 버튼과 줄로 연결되어 물탱크에 저장된 물을 한꺼번이 빠른 속도로 빠져나가게 하는 고무마개를 열게 됩니다.

이때 연결줄이 느슨하거나 끊어지면 저장된 물이 잘내려가지 않거나 전혀  변기의 물이 내려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결줄이 느슨하면 줄 짧아 고무마개가 완전히 열리지 않아 저장된 물이 천천히 내려가 역할을 못합니다.

변기 물탱크는 항상 물이 체워져 있기에 부품들 빠르게 부식되거나 고장이 납니다. 부품 중 고무마개등은 낮개로 판매하기도 합니다만 작은 부품은 세트로 구입하여 하는 부품도 있습니다.

변기에 물으 체워져 있는 이유는 한꺼번에 많은 물이 빠르게 나가게 하기 위함이므로 천천히 물이 내려 간다면 원인을 찾아야 변기 물탱크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고장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변기 물탱크에서 부품의 특성과 기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고장이라고 생각이 되면 물탱크를 열어보고 부품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살펴보고 고장을 찾아 내 부품을 교환하여 교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