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길안내 설정과 티맵 요금안내를 티맵을 설치하여 봅니다.

2012. 7. 25.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네비게이션어플을 티맵이라는 이름으로 skt에서 제공합니다. 티맵을 설치하여 사용하면서 중요한 몇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티맵을 사용하면서 빠른 길찾기에 검색으로 주소나 상호를 입력하면 찾고자하는 장소를 찾아줍니다. 이때 가고자 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목적지가 나타납니다. 출발지는 따로 설정을 안하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GPS가 감지하여 출발지를 체크하여 목적지와 출발지 사이에 길안내를 시작합니다. 출발지 선택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티맵이 길안내를 시작하면서 반드시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출발지를 모르면 길안내를 할 수 없겠지요.

티맵 길안내 설정과 티맵 요금안내를 티맵을 설치하여 사용하면서 티맵 초기화면에서 보면서 티맵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나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 같아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티맵 요금안내는 티맵 이용요금안내문을 캡쳐하여 올려드린 것으로 도움을 드리고 티맵 길안내 설정은 티맵을 사용하면서 중요하므로 자세하게 사용후기를 알려 드립니다.

티맵 길안내 설정이 티맵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서 중요한 이유는 길안내 설정에는 경로탐색조건이라는 설정이 따로 있습니다.

 

티맵 초기화면

 

티맵을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설정에 대한 지식을 터득하고 사용하여야 효과적으로 스마트폰에 어플로 설치된 네비게이션을 무리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설정을 하지않고 사용하다보면 티맵에 불만을 표시 할것 같습니다. 티맵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다양하여 모든 기능을 잘 사용하려면 그만큼 티맵에 관한 내용를 많이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우리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거나 작동이 멈추는 일들은 설정이 잘못되어 일어나는 경우가 많고 악성코드도 설정부분에서 활동하여 기능을 방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티맵이라는 프로그램도 다양한 설정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면 보다 사용자들이 만족하게 사용 할 것입니다. 설정을 잘못해 놓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안좋다거나 또는 티맵 사용자가 티맵에 대하여 불만을 이야기 하기전 티맵 기능 설정을 잘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필요한 일입니다.  

 

 

 경로 탐색조건 설정에는 추천경로, 무로경로, 최소시간경로, 최단거리경로들을 체크하여 설정합니다. 이때 될 수 있으면 추천경로로 설정하여 길안내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경로나 최소시간경로, 최단거리경로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설정를 하지 않은 것이 티맵을 사용하면서 경험했던 일입니다.

예를 들면 최단거리로 경로탐색조건을 설정하면 거리는 짧아지겠지만 운전하기에 불편한 좁은 도로로 안내하여 주는 경우도 있어 저의 경우 될 수 있으면 추천경로로 설정하여 티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경로를 설정하고 길안내를 시작하면 고속도로에 진입하지 않은 길로 안내하여 불편하기도 합니다.

 

 

티맵 요금안내는 티맵화면에서 이용요금안내문을 캡쳐하여 올려드린 것으로 도움을 드리고 티맵 길안내 설정은 티맵을 사용하면서 중요하므로 사용후기로 간략하게 올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