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활용

아이폰 고장으로 오인 난감한 하루

 


몇일전 아이폰을 충전하기 위해 차량용 충전기로 아이폰에 내장된 배터리에 충전을 하면서 평소와 다르게 아이폰이 이상한 현상을 보였답니다.

평소에 충전을 하면 배터리 표시가 코드에 연결된 표가 나타나게 보였지만 코드가 이상이 있는줄 알고 몇번을 다시 충전코드를 연결하여 보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어 난감했답니다.

아이폰 상단에 있는 전원버튼을 눌러 보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었고 전원버튼과 동시에 눌러보았지만 역시 아이폰이 커지지 안아서 구입한지 몇개월이 지나 처음으로 아이폰이 고장난 것으로 생각하였습다.

이사진은 당시 아이폰 하면아 아닙니다. 참고를 위해 올려봅니다.

""


몇개월째 사용하면서 뽑기를 잘하여 좋은 기기를 구입한 것으로 알고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고장이 난 것같아 하루종일 난감하였답다.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작업현장에서 불편이 많은 것을 물론이고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볼 수없어 답답하기도 할것 깉아 아이폰 고장을 수리하려고 하니 그점도 난감하기는 마찬가지 였답다.

1년 내의 고장은 증상에 따라 무상으로 수리하여 준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평일에 시간을 내 서비스 받으러 가는 것도 문제였고 애플서비스 센터 위치를 찾는 것도 아이폰을 사용 할 수 없어 쉽지 안았답니다.

""


저녁이 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아이폰 화면을 보니 낮에 발견하지 못했던 화면의 상태를 보게되었데 캄캄한 곳이서 보니 화면이 약간 흐리게 켜져있는 것처럼 보여 pc에서 검색을 하여보니 일명 백화현상이라는 고장 증상과 같아 보였습니다.

차량용충전기에서 과전류등 아이폰의 작동을 방해 할만한 어떠한 기능이 충격으로 아이폰이 멈추어 버린것으로 생각하고 서비스를 받아 보려고 준비 하던중 검색으로 찾은 정보에서 특별한 사항을 알게 되었답다.

백화현상 같아 이럴때는 전원버튼과 시작버튼을 동시에 10초간 누르면  아이폰이 커지기도 한다는 내용을 보고 실행하였는데 먹통이 되어 난감한 아이폰이 다시 커지는 것을 보고 기뻐했던일이 있었습니다.

추측해보니 차량용충전기에서 갑작스런 전원변화로 아이폰이 잠시 멈추었던것을 모르고 서비스센터를 방문 할 번 했답니다.
아이폰은 배터리를 분리 할 수 없으므로 탈착식 배터리와 같이 배터리를 다시 연결하면 다시 켤 수도 있었을것 같았습니다.하루 종일 아이폰이 고장난 줄 알고 오인하여 난감하였던 하루였습니다.

""


아이폰 고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고장으로 오인하여 수리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검색으로 도움을 받아 아이폰을 지금 잘사용하면서 아이폰으로 글과 사진을 블로그에 올려 드립니다.

이와같이 검색으로 정보를 알고 도움을 받은 것울 고맙게 생각하면서 저역시 작은 정보이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것같아 오늘도 블로그에 한편의 작은 정보를 올려 드립니다.

아이폰을 충전 할 때는 될 수 있으면 제품구입당시 제공된 충전기로 충전을 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여 보았습니다.

요즘 주변에서 보는 몇장의 사진도 함께 올려 드립니다.

 

 


""


""


""


""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