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iphone 문제 해결

2012. 8. 16. 05:04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컴퓨터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는 Windows XP의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컴퓨터를 Windows XP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과 같이 스마트폰에서도 해결하기 어려운 오류 문제에서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Windows XP로 업그레이드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Windows XP의 오류 문제는 Windows를 설치하는 동안 처음 다시 시작한 후나 설치 프로그램이 완료된 후에 Windows를 설치하는 동안 처음 다시 시작한 후나 설치 프로그램이 완료된 후에 컴퓨터 BIOS가 Windows와 호환되지 않기 때문 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컴퓨터의 일반적인 오류는 비디오 어댑터 드라이버가 호환되지 안는 경우도 있고 장치 드라이버나 시스템 서비스가 손상되었을 경우와 Win32k.sys 파일과 관련된 경우 타사 원격 제어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 일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같이 스마트트폰에서도 운영체제가 오류로 작동이 멈추는 경우도 있지만 스마트폰은 넓은 의미로 컴퓨터의 일종이으로 컴퓨터와 같이 심각한 오류로 기기의 시스템이 사용불능 상태에 놓인 경우는 컴퓨터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의 하나인 아이폰이 오류가 있을 경우 iphone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iphone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직접 iphone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보면서 복원과정을 화면캡쳐로 하여 올려드립니다. 

현재 사용하는 iphone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는 이유는 몇일 전 차량충전기를 이용하여 iphone에 충전하면서 백화현상이 나타난 후 충전 단자를 연결하면 접속이 느려지거나 어느때는 충전단자에서 원인은 모르지만 충전이 잘 되지 않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어 처음으로 iphone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iphone 문제 해결하여 봅니다.

iphone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는 이유가 특별하게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구입당시와 크게 다른 성능이 iphone에서 나타 날 때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는 방법도 필요한 iphone 사용 방법 중 하나입니다.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기 전 알아두어야 하는 일은 iphone에서 어플을 구입한 어플은 아이튠즈에 전송되지 안으므로 어플을 다시구입해야 하는 일이 생기므로 복원하기 전 백업을 받아 놓아야 합니다.

백업을 하는 방법은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과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백업하는 방법이 있지만 비교적 안전한 아이클라우드 공간에 백업하여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백업된 파일을 즉 소프트웨어등을 안전하게 가져 오기도 합니다. 컴퓨터에 백업하는 경우는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악성코드로 인해 컴퓨터가 고장난 경우는 백업 된 소프트웨어의 복원은 실패 할 가능성이 많을 것입니다.    

iphone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면서 USB로 컴퓨터에 아이튠즈와 iphone 연결되어 복원되는 과정이 안내문에 따라 설명되므로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리면 원래의 설정으로  iphone이 복원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사용자의  iphone이 초기설정값으로 복원되었고 재시동 중입니다. iphone을 연결 상태로 두십시오. iphone이 재시동된 후에 iTunes 창에 나타납니다."라는 iTunes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면 복원이 완료됩니다.

아이폰이 오류가 있을 경우 iphone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iphone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직접 iphone을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여 보면서
복원과정을 화면캡쳐로 하여 올려드립니다.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기 전 알아두어야 하는 일은 iphone에서 어플을 구입한 어플은
아이튠즈에 전송되지 안으므로 어플을 다시구입해야 하는 일이
생기므로 복원하기 전 백업을 받아 놓아야 합니다.

아이폰 복원_0.jhupg

 

iphone에서 어플을 구입한 어플은 아이튠즈에 전송되지 안으므로 어플을 다시구입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해결방법 - 백업받기

 

 

 

 

 

 

 

 

 

 

iTunes 안내 메시지

사용자의  iphone이 초기설정값으로 복원되었고 재시동 중입니다. iphone을 연결 상태로
두십시오. iphone이 재시동된 후에 iTunes 창에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은 넓은 의미로 컴퓨터의 일종이지만 컴퓨터와 같이 심각한 오류로 기기의
시스템이 사용불능 상태에 놓인 경우는 컴퓨터에 비해 적은 편입니다.

 

백업을 하는 방법은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과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백업하는
 방법이 있지만 비교적 안전한 아이클라우드 공간에 백업하여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백업된 파일을 즉 소프트웨어등을 안전하게 가져 오기도 합니다.

 

 

 

 iphone에 대한 설정이 복원되었습니다. iphone을 연결 상태로 두십시오.
iphone이 재시동된 후에 iTunes 창에 나타납니다.

 

이어서 아이튠즈 화면과 스캐너 및 카메라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