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접사사진 찍기

2012. 8. 13.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아이폰4S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로 근접하여 사진을 찍어 올려봅니다. 아이폰카메라의 화면에서 두 손가라가락으로 화면하단을 밀어 열어보면 사진을 촬영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거리를 조절하는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접사사진을 촬영하여 보니 조명이 적은 조금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화분에 심은 화초가 피운 꽃을 근접하여 접사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처음보는 꽃 같아 카메라를 켜고 사진을 찍어 블로그에 올려 보면서 주변에서 흔히 보는 화초에서 꽃을 피운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아이폰카메라는 첫화면에서 바로 카메라를 작동 할 수있어 빠르게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화면에서 카메라를 찾으려고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줄일 수 있고 순간적인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에 좋습니다. 너무 근접하여 촬영하면 화면이 흐려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거리조절 버튼을 잘 활용하면 촬영한 사진이 예쁘게 보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는 렌즈의 구경이 작아 항상 휴대하면서 카메라 렌즈부분이 오염되어 사진의 품질이 저하되는 경우도 자주봅니다. 항상 휴대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땀이나 먼지등이 아이폰 카메라 렌즈부분에 묻는 경우에 작은 렌즈의 특성으로 사진의 품질이 좋지 않게 됩니다.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할 때는 반드시 안경을 닦는 헝겁으로 카메라 렌즈의 전면부를 닦아 주는 일이 필요합니다. 불필요하게 생각없이 아무것으로 닦는 것은 오히려 렌즈 전면부에 미세한 손상을 주게되어 렌즈가 미세한 흠집이 생기게 하는 원인도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접사사진 찍기를 하여 보면서 블로그에 올려보는 화초의 꽃의 색이 예쁘게 보입니다. 아이폰 카메라를 사용한 후 소지하고 있는 1200만화소 디지털 카메라가 놀고 있는 것을 봅니다. 그만큼 휴대성이 편리하고 촬영한 사진을 컴퓨터에 이동하거나 아이폰에서 직접 블로그에 올리는 작업이 편리하기도 합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접사사진을 촬영하여 보니 조명이 적은 조금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화분에 심은 화초가 피운 꽃을 근접하여
접사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항상 휴대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땀이나 먼지등이 아이폰 카메라 렌즈부분에
묻는 경우에 작은 렌즈의 특성으로 사진의 품질이 좋지 않게 됩니다.

 

아이폰4S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로 근접하여 사진을 찍어 올려봅니다.

 

아이폰카메라의 화면에서 두 손가라가락으로 화면하단을 밀어 열어보면
사진을 촬영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거리를 조절하는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너무 근접하여 촬영하면 화면이 흐려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거리조절
버튼을 잘 활용하면 촬영한 사진이 예쁘게 보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