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잉크 충전 잉크 리필 할때 주의 할점

2012. 8. 29. 07:02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무한잉크 장치를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검은색 잉크가 부족한 것인지 프린터 인쇄물상태를 보니 불량으로 인쇄를 합니다. 무한잉크 저장통에 검은 색 잉크가 부족하여 잘못 인쇄되는 줄 알고 무한잉크 장치를 구입한 곳에서 잉크 리필에 필요한 잉크를 구입하고 무한잉크를 리필하여 충전하여 보았답니다.

무한잉크 장치를 구입하고 처음으로 잉크를 잉크통에 체워 넣으면서 잘 알지 못하고 실수를 하여 잉크카트리지를 새것으로 칼라와 검은 색 두개를 다시 구입하여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였던 일을 자세하게 알려드려 저와 같이 실수를 하면 안될것 같아 중요한 사항을 무한잉크 충전 잉크 리필 할때 주의 할점에 대하여 경험한 바를 올려드립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검은색 잉크가 잉크통에 보이는 것과같이 부족하기는 하였지만 노랑색 잉크를 보내는 호스내에 굳은 잉크가 막고있어 카트리지에 잉크가 공급이 되지않아 프린터 출력물이 불량으로 나타났던 것입니다. 무한잉크 공급장치를 구입하면서 보내준 설명서를 보고 부족한 잉크를 리필하고 호스를 청소하였더라면 새로 카트리지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었습니다.

구입하면서 보관하고 있던 설명서에 보니 무한잉크통을 절대 카트리지보다 높게 들지 않아야 한다는 내용이 첫페이지에 있는 것을 보고 그점을 실수하여 비용이 발생하였던 것입니다. 잉크를 통에 리필하여 체워넣고 프린터를 인쇄하여 보니 인쇄 출력물의 품질이 똑같은 증상으로 불량한 인쇄물을 출력합니다.

설명서를 보기전 일이지만 잉크를 충전하여 인쇄품질이 좋지 않아 설명서에서 절대 높이들지 말아야 한다는 설명서 내용을 모르고 잉크가 잘 나오게 하려고 잔머리를 굴리다 카트리지가 고장이나 사용불능 상태가 된것입니다. 잉크통을 높이 들면 카트리지에서 잉크가 흘러나와 프린터 보드가 고장이 나거나 카트리지가 고장이 난다는 설명서의 첫페이지 경고문을 못보았다던 일이 아쉽습니다.

새 카트리지를 구입하여 설명서대로 잉크연결호스를 설치하고 프린터를 켜니 그제야 프린터에서 애러문가 사라져 정상적으로 프린터 물이 출력되는 것을 봅니다.

무한잉크 충전 잉크 리필 할때 주의 할점에 대하여 정리하여봅니다.

1. 무한잉크 공급장치 구입할때 선택을 잘하여야 합니다.
2. 잉크를 주입하면서 주변을 정리하고 잉크가 쏟아지는 것을 예상하고 화장지등을 미리준비합니다.
3. 무한잉크 공급기를 구입하면서 보내준 사용설명서를 잘 보관하고 잉크리필시 반드시 설명서를 참조합니다.
4. 리필잉크는 무한잉크 공급장치 구입한 곳에서 같은 제품을 구입합니다.
5. 무한잉크충전 방법과 잉크를 리필 할 때 특별히 주의 할점은 무한잉크 공급 장치를 제조한 업체에서 보내준 자료가 각각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조한 곳에서 보내준 설명서 대로 잉크를 충전합니다.
6. 잉크를 리필하여 충전하면서 쌓여가는 프린터잉크에 관한 정보는 반드시 정리하여 보관하여 둡니다.

무한잉크를 충전하면서 느낀점은 처음 설치하여 사용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실수를 하고보니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점을 블로그에 정리하여 올려서 나중에 저도 다시보고 이웃 분들도 참고하여 불필요한 비용의 발생을 줄이고 프린터에 무한잉크 공급장치 설치하여 양질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무한잉크 저장통에 검은 색 잉크가 부족하여 잘못 인쇄되는 줄 알고 무한잉크
장치를 구입한 곳에서 잉크 리필에 필요한 잉크를 구입하고
무한잉크를 리필하여 충전하여 보았답니다.

 

 

 

무한잉크 공급기를 구입하면서 보내준 사용설명서를 잘 보관하고 잉크리필시 반드시 설명서를 참조합니다.

 

검은색 잉크가 잉크통에 보이는 것과같이 부족하기는 하였지만 노랑색 
잉크를 보내는 호스내에 굳은 잉크가 막고있어 카트리지에 잉크가
공급이 되지않아 프린터 출력물이 불량으로 나타났던 것입니다.

 

 

무한잉크충전 방법과 잉크를 리필 할 때 특별히 주의 할점은 무한잉크 공급 장치를
제조한 업체에서 보내준 자료가 각각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조한 곳에서 보내준 설명서 대로 잉크를 충전합니다.

 

 

 

이사진을 실험으로 인쇄하여 보았답니다.

 

잉크통을 높이 들면 카트리지에서 잉크가 흘러나와 프린터 보드가 고장이
나거나 카트리지가 고장이 난다는 설명서의 첫페이지
경고문을 못보았다던 일이 아쉽습니다.

 

잉크통을 높이 들어 카트리지에 문제가 생겨 새제품으로 교환하니 애러문구가
없어지고 양호한 인쇄물이 출력됩니다.

 

 

 

잉크통을 높이 들면 카트리지에서 잉크가 흘러나와 프린터 보드가 고장이
나거나 카트리지가 고장이 난다는 설명서의 첫페이지
경고문을 못보았다던 일이 아쉽습니다.

 

무한잉크 공급장치를 구입하면서 보내준 설명서를 보고 부족한 잉크를 리필하고
호스를 청소하였더라면 새로 카트리지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었습니다.

 

잉크를 주입하면서 주변을 정리하고 잉크가 쏟아지는 것을 예상하고 화장지등을 미리준비합니다.

 

새 카트리지를 구입하여 설명서대로 잉크연결호스를 설치하고 프린터를 켜니
그제야 프린터에서 애러문가 사라져 정상적으로
프린터 물이 출력되는 것을 봅니다.

 

실험으로 인쇄하여 보았던 사진의 품질 불량을 비교한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