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계어플로 스마트폰에서 정확한 속도 알아보기

2012. 9. 6.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에 속도계어플을 설치하면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를 할 때 현제속도를 알 수 있네요. 속도계어플의 종류가 다양하여 그 중 무료로 다운받아 아래사진의 좌측상단에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속도를 기록하여 봅니다.

속도계어플을 다운받고 사용을 하지 못했지만 어제는 자동차를 타고 속도계어플을 실행하여 보았답니다. 아래사진들은 자동차의 속도에 따라 속도계어플이 움직이는 것을 보게됩니다. 스마트폰에 속도계어플을 다운받고 속도계가 정확한 속도를 나타낼까 반신반의 하였는데 자동차 속도계에 비교하여 보니 거의 정확하게 속도를 나타내어줍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면서 속도를 알수 있어 도움이 되는 생활에 필요한 어플인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속도계어플은 네비게이션에서 속도를 나타내는 것처럼 GPS와 연결되어 속도를 나타내는 것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속도계어플로 자동차의 속도를 알아보던 중 터널을 통과 할 때 잠시 멈추었다 터널을 통과후 처음 부터 다시 속도계가 움직이는 것을 보니 인공위성에서 보내는 GPS 위치정보에 따라 속도계가 작동하는 것같습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속도계어플을 실행하여 걸어보면서 속도를 재어보니 저속에서는 편차가 많아 보입니다. 자전거나 자동차 처럼 움직이는 속도에 편차가 적을 때 정확하게 속도를 나타내어 주는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GPS 위치정보는 네비게이션을 비롯하여 지도보기와 나침판어플과 속도계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곳이 많은 것같습니다. GPS 위치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스마트폰의 없어서는 안되는 정보가 되어가고 있는 것을 봅니다.  

속도계어플을 다운받고 사용을 하지 못했지만 어제는 자동차를 타고 속도계어플을 실행하여 보았답니다.

 

스마트폰에 속도계어플을 다운받고 속도계가 정확한 속도를 나타낼까
반신반의 하였는데 자동차 속도계에 비교하여
보니 거의 정확하게 속도를 나타내어줍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속도계어플은 네비게이션에서 속도를 나타내는 것처럼
GPS와 연결되어 속도를 나타내는 것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속도계어플로 자동차의 속도를 알아보던 중 터널을 통과 할 때
잠시 멈추었다 터널을 통과후 처음 부터 다시 속도계가 움직이는
것을 보니 인공위성에서 보내는 GPS 위치정보에
따라 속도계가 작동하는 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