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 할 때 이상한 사이트가 떠요 이렇게 하면

2012. 9. 10. 07:00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요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열때 의도하지 안은 이상한 사이트가 뜹니다. 이상한 사이트란 광고창이 어느 때는 하나 또는 두개가 검색하고자 하는 사이트 앞에 뜨면서 검색을 방해합니다. 이런 현상은 갈수록 심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불만을 이야기하는 목소리기 높습니다.

심각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열려고 할 때 앞서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특정 사이트가 열리면서 블로그 방문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의도하지 안은 사이트가 열리면 방문하기를 꺼려 할것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 할 때 이상한 사이트가 떠요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보면 문제가 있나 봅니다. 인터넷 신문을 열때 이런 현상을 많이 보아 왔지만 개인 블로그를 열 때도 이상한 사이트가 떠는 것을 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 애드웨어가 설정된 것으로 봅니다.

여기서 애드웨어(adware)-AD에 대하여 살펴보면 좋을것 같아 간략하게 말씀드려 봅니다. 애드웨어는 무료로 사용되는 프리웨어(freeware)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세어웨어(shareware)에서 광고를 보는 것을 전제로 사용이 허용되는 프로그램으로 광고 행위는 불법이 아니지만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을 불가능하게 할 정도로 무분별한 팝업 광고나 인터넷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고정하여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을 불편하게 하는 경우는 안된다고 봅니다.

애드웨어가 설치되면 익스플로러에 오류 현상이나 페이지오류 등 익스플로러 창이 꺼지는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바이러스가 아니라서 백신프로그램으로는 삭제가 안되는 것이 문제입니다. 광고창, 팝업창, 서치바, 끼워넣기사이트 , 검색도우미등이 애드웨어에 속합니다.

제목에 "인터넷 검색 할 때 이상한 사이트가 떠요 이렇게 하면"이라고 쓴것은 해결방법이 다양하게 있을 것으로 봅니다만 이렇게 하면 검색 할 때 이상한 사이트가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하면서 과정을 캡쳐하여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8과 구글크롬을 사용하고 있으나 익스플로러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크롬은 확인 하지 못하여 말씀드리기 곤란합니다.

우선 컴퓨터 제어판이나 인터넷 검색창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고급탭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인터넷 익스프로러 기본설정 복구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여 설정을 기본상태로 돌려놓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개인설정이 삭제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게 설정된 사이트는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등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인터넷 익스프로러 기본설정 복구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여 설정하여 놓는 방법은 컴퓨터가 작동이 안되어 공장 초기화 시켜 처음 구입상태로 되돌리는 것과같이 익스프로러 브라우저를 초기화 시켜 놓은 것과 같아 애드웨어로 광고창, 팝업창, 서치바, 끼워넣기사이트 , 검색도우미등이 익스프로러 브라우저를 초기화로 없어진 결과로 인터넷을 검색 할 때 이상한 사이트가 뜨지 않은 것을 봅니다.

이러한 방법은 모든 컴퓨터에 공통으로 적용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저의 경우를 말씀 드렸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인터넷 검색 할 때 이상한 사이트가 떠요라는 질문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아 말씀 드려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또다른 해결방법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컴퓨터 제어판이나 인터넷 검색창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고급탭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등록정보에서 고급탭을 클릭하여 설정합니다.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고급탭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인터넷 익스프로러 기본설정 복구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여 설정을 기본상태로 돌려놓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개인설정이 삭제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게 설정된 사이트는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등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프로러 기본설정 복구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여 설정하여 놓는 방법은
컴퓨터가 작동이 안되어 공장 초기화 시켜 처음 구입상태로 되돌리는
것과 같이 익스프로러 브라우저를 초기화 시켜 놓은 것과 같습니다. 

 

또 다른 해결방법을 찾아 1개월 후 추가로 올려드린 글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