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차량용충전기 구입 시 주의 할점

2012. 10. 6. 07:0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한 점으로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이 적어 인터넷검색을 하거나 DMB를 시청하면 배터리가 몇 시간이 지나면 소모되어 보조배터리가 없으면 난감 할 때가 있는 것을 봅니다.v 배터리가 소모되어 긴급한 전화를 받지못해 답답한 경우도 있는 것을 봅니다.

스마트폰에 충전을 하기위해 가정용 스마트폰 충전기는 누구나 사용합니다. 그러나 차량용 충전기는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 반드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구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접촉불량으로 고장이 생겨 폐기처분하였던 일이 있어 이번에 새로 구입한 차량용 충전기는 여러모로 살펴보고 구입하여 사용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스마트폰 차량용충전기 구입 시 주의 할 점이 있어 몇가지 소개하여드립니다.

1. 정전압,  전류보호회로가 차량용충전기에 내장되어 있는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장치가 없는 제품은 충전하면서 이상전류가 흐를 때 스마트폰이 고장이 발생 할 수도 있으므로 확인하고 구입합니다.  

2. 고효율제품으로 급속충전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5V에 2000mA 즉 2A의 제품을 구입합니다. 정격출력이 1A나 0.5A는 충전이 안되거나 매우 느리게 충전이 되므로 2A의 정격출력 제품을 구입합니다. 

3. 12V~ 24V겸용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는 화물차는 24V 차량소켓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12V 전용 차량용충전기를 구입하여 잘못 전원을 연결하면 고장이 생기게 되므로 겸용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겟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는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 반드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구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접촉불량으로
고장이 생겨 폐기처분하였던 일이 있어 이번에 새로 구입한 차량용
충전기는 여러모로 살펴보고 구입하여 사용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정전압,  전류보호회로가 차량용충전기에 내장되어 잇는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고효율제품으로 급속충전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12V~ 24V겸용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시동시 전류의 변화가 크므로 순간적인 과전류로 제품이 고장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습관적으로
시동시 소켓에서 차량용 충전기를 분리하여 사용합니다.    

 

고효율제품으로 급속충전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5V에 2000mA 즉 2A의 제품을 구입합니다.
정격출력이 1A나 0.5A는 충전이 안되거나 매우 느리게
충전이 되므로 2A의 정격출력 제품을 구입합니다. 


새로구입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낮은 전류 1A로 충전이 늦어지는 구형제품 젠더로 연결

 

새로 구입한 제품을 사용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하여 100% 충전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참고하세요.

1. 구입한 차량용충전기 제품을 스마트폰에서 확인 한 시간이 12:21분에 52%

 

2. 구입한 차량용충전기 제품을 스마트폰에서 확인 한 시간이 13:30분에 95%

3. 구입한 차량용충전기 제품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한 시간이 14:02분에 100%

 

스마트폰 차량용충전기 구입 시 주의 할점이 있어 몇가지와 더불어 사용시 주의 할점을 한가지 더 소개하면 자동차를 시동 할 때 차량용충전기를 소켓에서 분리하여 놓아야 합니다. 자동차 시동시 전류의 변화가 크므로 순간적인 과전류로 제품이 고장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습관적으로 시동시 소켓에서 차량용 충전기를 분리하여 사용합니다.    

참고사항 : 제품은 올려놓은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