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아이폰4s와 블루투스 테더링 연결

2012. 12. 7. 07:00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어제 눈이 오는 날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7인치 테블릿 넥서스7 을 하이마트 매장에서 구입하게 되어 그 동기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4s를 블루투스로 테더링 연결하여 넥서스7을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넥서스7은 Wi-Fi(802.11 b/g/n)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넥서스7을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Wi-Fi(802.11 b/g/n)외에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평상 시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Wi-Fi(802.11 b/g/n)지역도 아니고 USB로 컴퓨터에 연결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블루투스로 기기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 할 수있습니다. 블루투스가 적용되어 있는 기기를 서로 설정하여 연결하면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블루투스로 연결 할때 연결하려고 하는 기기가 오늘 말씀드려고 하는 것과 같이 모든 기기에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 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리고 오늘은 아이폰4s와 블루투스로 넥서스7을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인터넷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넥서스7을 구입하면 먼저 한국어 설정으로 한글로 화면이 보이게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Wi-Fi로 설정하고 역시 블루투스도 설정하여 연결이 되도록 준비합니다. Wi-Fi(802.11 b/g/n)지역은 자동으로 찾아 주기 때문에 설정하여 놓으면 인터넷을 이용 할 수있지만 블루투스 연결은 쉬운것 같지만 연결이 안되는 일이 있어 제가 연결하면서 어렵게 경험하였던 점을 요약하여 알려드립니다.

물론 알고보면 너무 쉬운 일이었던 점은 이번 만의 일이 아닙니다. 저의 경우 넥서스7을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하려고 하는 이유는 직장 관계상 Wi-Fi(802.11 b/g/n)지역이 아니거나 유선인터넷을 사용 할 수 없는 직업이다 보니 3G로 사용하는 아이폰4s와 넥서스7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아 구입하게 된 동기입니다. 아이폰4s는 서버 역활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면 두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아이폰4s에서 물론 블루투스로 설정하는 것은 넥서스7과 같습니다. 즉 서로 기기간 암호를 사용하여 연결하기 위한 기본설정은 같습니다. 다만 아이폰4s 기기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설정하여 연결하는 점이 다릅니다. 핫스팟 창이 안 보일때는 네트웨크 설정 재설정을 하여 핫스팟이 설정되도록 하여야 넥서스7에서 아이폰4s와 블루투스로 테더링 연결이 됩니다.

 

넥서스7 블루투스 설정에서 테더링으로 연결 된 기기로 아이폰4s가 서로 암호를 주고 받아 넥서스7 블루투스 설정에서 나타납니다. 넥서스7 블루투스 설정에서 나타난 아이폰4s를 클릭하면 페어링 된 기기에 체크하여 인터넷엑세스를 할 수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에 체크를 하지 안아 무척 오랫동안 이곳저곳 찾아 다녔답니다. 이곳을 체크하자 바로 아이폰4s 화면에 개인용 핫스팟 : 1개의 연결이 바로 보입니다.

동시에 넥서스7의 상단 우측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색으로 바뀌면서 인터넷을 이용하게 됩니다. 아이폰4s 3G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점이 넥서스7을 만나게 된것입니다. 아이폰4s IOS6 운영체제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1 젤리빈을 답제한 넥서스7이 만나 저의 블로그에서 손을 맞잡은 사이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선택을 다양화 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합니다. 자동차운전도 스틱과 오토를 자유자제로 운행 할 수있으려면 직접 배우지 안으면 매우 어려운 것 처럼 아이폰과 안드로이 계열의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같아 넥서스7을 권해드립니다.

넥서스7을 블루투스 테더링 연결하여 인터넷을 매우 만족하게 사용합니다. 물론 LTE보다 속도가 느리지만 아이폰4s 3G로 사용하니 데이터 사용양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그 점도 좋습니다.

어제 눈이 오는 날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7인치 테블릿 넥서스7 을 하이마트 매장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넥서스7은 Wi-Fi(802.11 b/g/n)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넥서스7을 구입하면 먼저 한국어 설정으로 한글로 화면이 보이게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Wi-Fi로 설정하고 역시 블루투스도 설정하여 연결이 되도록 준비합니다. 아이폰4s는 서버 역활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면 두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아이폰4s에서 물론 블루투스로 설정하는 것은 넥서스7과 같습니다.

서로 기기간 암호를 사용하여 연결하기 위한 기본설정은 같습니다. 다만 아이폰4s
기기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설정하여 연결하는 점이 다릅니다. 

창이 안 보일때는 네트웨크 설정 재설정을 하여 핫스팟이 설정되도록
하여야 넥서스7에서 아이폰4s와 블루투스로 테더링 연결이 됩니다.

넥서스7 블루투스 설정에서 나타난 아이폰4s를 클릭하면 페어링 된 기기에 체크하여
인터넷엑세스를 할 수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에 체크를 하지
안아 무척 오랫동안 이곳저곳 찾아 다녔답니다.

이곳을 체크하자 바로 아이폰4s 화면에 개인용 핫스팟 : 1개의 연결이 바로 보입니다.

개인용 핫스팟 : 1개의 연결이 바로 보입니다.

동시에 넥서스7의 상단 우측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활성화되는 색으로 바뀌면서 인터넷을 이용하게 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 계열의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같습니다.

아이폰4s IOS6 운영체제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1 젤리빈을 답제한 넥서스7이 만나 저의 블로그에서 손을 맞잡은 사이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선택을 다양화 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에서 보는 화면과 일터에서 직접 마주하고 있는 장비가 비슷합니다.

아이폰4s 초기화면에 개인용 핫스팟 : 1개의 연결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