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가로 세로 자동 모바일화면모드설정

2012. 12. 21. 11:35컴퓨터/모바일

반응형

넥서스7 테블릿에 하이드라이브라는 네비게이션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사용하면서 화면설정을 잘못하여 가로모드로 화면을 볼 수없었습니다. 넥서스7을 사용하면서 설정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다보니 설치된 네비게이션은 세로모드로만 보는 줄 알았답니다.

모바일기기에서 화면설정이나 기타 네트워크 설정에 대하여 잘 알고 습득하여 사용하면 모바일기기를 편리하고 쉽게 더 많은 활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봅니다. 모바일기기는 컴퓨터를 축소하여 놓은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제어판에 대하여 능숙하게 사용하면 컴퓨터를 쉽게 사용하는 것과 같이 모바일기기에서 기기설정은 매우 중요한 기기사용방법에 해당합니다. 

넥서스7에서 설정화면을 가로 세로 자동 화면설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넥서스7을 구입하면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기타 모바일기기도 설정은 언제나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어느정도 습득을 하면 너무 쉬운 설정에 관한 일이지만 문을 열려고 할 때  열쇄가 없으면 풀고 들어가지 못하는 것처럼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면서 답답한 적도 있습니다. 

넥서스7도 사용하면서 몇가지 알아야 되는 설정방법을 알아봅니다. 설정에 관한 방법 중 지난 번 올려드린 넥서스7과 모바일기기를 테더링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링크로 바로가기를 해놓습니다. 이글에서는 위치정보 엑서스와 화면모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스크린샷으로 캡쳐한 사진을 보면서 알려드립니다. 넥서스7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도 역시 링크로 연결하여 놓습니다.

넥서스7을 화면모드 설정은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맨 아래부분 손바닥으로 표시된 접근성을 클릭하면 자동화면을 체크하는 곳을 텃치하여 체크로 표시가 되면 화면보기에서 세로보기가 해제가 되어 가로로 보기도 하고 어느 방향이든 볼 수 있는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는 화면으로 봅니다.

모바일기기 종류마다 다르지만 특정기기는 가로세로로 화면이 바꾸지만 넥서스7은 4방향 어느 곳으로든 기기가 위치하는 상태로 바로 볼 수 있게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면서 볼 수있습니다. 위치정보 엑서스에 관한 설정은 개인 설저에서 '내가 위치한 곳'을 GPS가 파악하도록 체크하는 곳입니다. 이곳을 체크하지 않으면 네비게이션이나 지도 어플과 그 외 다양한 어플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넥서스7에서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을 어플로 받아 사용하려면 이곳에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넥서스 7에 관한 자세한 글은 저의 블로그 검색창에 '넥서스7'로 검색어로 넣고 찾으시면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앞에 말씀드린 대로 넥서스7 설정에 관한 몇 개의 글을 바로가기로 연결하여 놓습니다.  


넥서스7 설정에 관한  바로가기

넥서스7 아이폰4s와 블루투스 테더링 연결



하이드라이브 무료 3D 네비게이션 어플설치 후기

 넥서스7은 4방향 어느 곳으로든 기기가 위치하는 상태로 바로 볼 수
있게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면서 볼 수있
습니다. 

설정에 관한 일에서 문을 열려고 할때  열쇄가 없으면 풀고 들어가지 못하는 것처럼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면서 답답한 적도 있습니다. 
   


 내가 위치한 곳을 GPS가 파악하도록 체크하는 곳입니다. 이곳을 체크하지 않으면 네비게이션이나
지도 어플과 그 외 다양한 어플을 사용
하지 못합니다. 넥서스7에서 하이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을 어플로 받아 사용
하려면 이곳에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맨 아래부분 손바닥으로 표시된 접근성을 클릭하면 자동화면을 체크하는 곳을 텃치합니다. 


자동화면을 체크하는 곳을 텃치하여 체크로 표시가 되면 화면보기에서 세로보기가 해제가 되어 가로로 보기도
하고 어느방향이든 볼 수 있는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는 화면
으로 봅니다.


설정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다보니 설치된 네비게이션은 세로모드로만 보는 줄 알았답니다.

 

넥서스7은 4방향 어느 곳으로든 기기가 위치하는 상태로 바로 볼 수 있게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면서 볼 수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