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충전기 배선 전기인두 납땜 수리완료

2013. 1. 28. 07:0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차량용충전기는 코드연결 부분이 접촉이 불량하여 고장이난 경우를 자주봅니다. 차량용충전기는 제품을 만든 업체가 많다보니 제품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과전류방지를 차단하거나 기타 모바일기기에 적합한 전류를 공급하는 차량용충전기 좋은 제품인것은 말 할 필요가 없겠지만 제품을 선택하여 구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까지 구입하여 사용하다 고장난 차량용충전기가 여러개가 됩니다. 이렇게 차량용충전기를 새로구입한 원인을 살펴보니 가정용충전기는 취침시간에 전원코드를 움직이는 일이 적기 때문에 배선 접착부가 떨어지는 고장이 적으나 차량용충전기는 전원 코드를 연결한 상태로 사용하는 일이 많아 배선탈락으로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용충전기 배선이 떨어지면 공구를 잘 다루는 분들은 전기인두를 구입하여 납땜으로 고장수리를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전기인두 납땜은 납을 녹이는 높은 온도로 가열하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하여야 하고 열원이 있는 선단부를 잘 관리하여 화제에 주의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차량용충전기 배선이 탈락되는 증상을 보면 배선접촉에 따라 충전이 되거나 안되는 일이 자주일어 납니다. 아이폰 충전기의 잭 부분을 어렵게 열어 보니 4선중 하선이 탈락되어 있는 것을 보고 전기인두를 구입하여 납땜으로 수리를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기인두는 공구에 관심있는 분이 전자기기에서 배선이 탈락한 경우를 발견하고 간편하게 스스로 납땜으로 고장을 수리하는 공구입니다. 전기 스위치나 형광등 안전기에서 배선을 연결 할 때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사용 할수 있는 전기납땜인두는 아니므로 사용상 유의점이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차량용충전기를 비롯한 전자기기에서 눈으로 배선이 탈락된 것을 발견하고 그것 때문에 고장이라는 것을 판단하고 제품을 폐기처분하는 일은 낭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고가품 전자기기는 처음부터 수리를 할 생각도 안하지만 서비스센터에 의뢰하여 고장을 수리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배선탈락으로 인한 고장은 간편하게 수리를 하여도 되는 제품에 한하여 한번쯤 실험 삼아 시도하여 보면 공구를 다루는 기능도 숙달이 될것 같아 차량용충전기 배선을 전기인두로 납땜하여 수리를 완료하여 보면서 경험을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한번 구입한 제품은 오래쓰고 고처쓰고 나누어 씁시다.     

   

차량용충전기 배선이 떨어지면 공구를 잘 다루는 분들은 전기인두를
구입하여
 납땜으로 고장수리를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전기인두 납땜은 납을 녹이는 높은 온도로 가열하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하여야
하고 열원이 있는 선단부를 잘 관리하여 화제에 주의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전자기기에서 배선이 탈락한 경우를 발견하고 간편하게 스스로 납땜으로 고장을 수리하는 공구입니다. 


차량용충전기 배선이 탈락되는 증상을 보면 배선접촉에 따라 충전이 되거나 안되는 일이 자주일어 납니다. 

 

 아이폰 충전기의 잭 부분을 어렵게 열어 보니 4선중 하선이 탈락되어 있는 것을
보고 전기인두를 구입하여 납땜으로 수리를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