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3g 데이터사용 모바일네트워크 설정

2013. 1. 25. 07:00컴퓨터/모바일

반응형



가족이 3g로 사용하는 갤럭시s3가 인터넷연결이 안되면서 화면으로 이렇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URL 주소가 잘못입력되었거나 변경 혹은 삭제되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네트워크연결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물론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저에게 질문을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바일기기는 넥서스7과 아이폰4s이기 때문에 가족이 3g로 사용하는 갤럭시s3는 질문에 곧 바로 알려주지 못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모바일 기기마다 환경설정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설정하여 적용하지 않고 문제점에 대하여 빠른 시간에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지 못합니다.

갤럭시s3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무선및 네트워크 페이지에서 모바일네트워크를 클릭하면 데이터네트워크에 체크하여 데이터네트워크를 접속하거나 차단합니다. 데이터네트워크에 체크하여 표시하면 모바일네트워크가 접속이 되고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차단이 되는 설정을 이곳에서 합니다.

스마트폰은 컴퓨터를 축소시켜 놓은 작은 컴퓨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간혹 인터넷연결이 안되어 답답하면 제어판에 들어가 네트워크를 복원하여 연결하는 것처럼 갤럭시s3 모바일기기도 같은 원리로 생각하면 됩니다. 네트워크가 설정된 모든 모비일기기도 같은 원리가 적용되므로 각각의 모바일기기에서 환경설정을 많이 습득하고 알 수록 기기사용은 쉬워지며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 이기도 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네트워크에 체크하여 설정을 하면 이러한 메지시가 보여집니다. "데이터네트워크에 접속을 허용합니다.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네트워크접속 및 GPS정보송신, 이메일 계정싱크등 스마트폰 데이터 특성으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수 있다"는 주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환경설정을 마치고 인터넷을 연결하여보니 상단에 3g표시와 상하 양방향 화살표가 나타나면서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는 것을 표시하여 줍니다.

3g로 사용하는 갤럭시s3에서 무제한 데이터사용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데이터사용량에 주의를 하면서 사용하여야합니다. 데이터사용량을 알 수 있는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데이터 사용량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글로 맨하단에 바로가기로 연결하는 글을 올려드리면서 '갤럭시s3 3g 데이터사용 모바일네트워크 설정'에 관한 주제로 간략한 소개의 글을 마칩니다.

가족이 3g로 사용하는 갤럭시s3가 인터넷연결이 안되면서 화면으로 이렇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갤럭시s3가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무선및 네트워크 페이지에서 모바일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무선및 네트워크 페이지에서 모바일네트워크를 클릭하면
데이터네트워크에 체크하여 데이터네트워크를 접속하거나 차단합니다.

데이터네트워크에 체크하여 표시하면 모바일네트워크가 접속이 되고 체크표시를 해제하면
차단이 되는 설정을 이곳에서 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네트워크에 체크하여 설정을 하면 이러한 메지시가 보여집니다. "데이터네트워크에 접속을 허용합니다.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네트워크접속 및 GPS정보송신, 이 메일 계정싱크등 스마트폰 데이터 특성으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수 있다"는 주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환경설정을 마치고 인터넷을 연결하여보니 상단에 3g표시와 상하 양방향 화살표가
나타나면서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는 것을 표시하여 줍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모바일에서 인터네 연결화면은 저의 녹색주택
모바일화면을 올려드립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데이터 사용량 어플로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