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으로 바로 공인인증서갱신

2013. 3. 1. 07:00컴퓨터/모바일

반응형



농협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모바일뱅킹으로 스마트폰에서 예금계좌를 조회하려고하니 로그인실패라는 메시지 화면이 보입니다. 로그인실패 메시지 내용은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인증서는 폐기 또는 유효기간이 경과된 인증서 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서 다시 로그인하시시 바랍니다.'라는 메시지 내용입니다.

 

로그인실패라는 메시지 화면에서 인증서 재발급 버튼은 클릭하여 여러과정을 거처 공인인증서갱신을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중인 공인인증서 만료일자가 2013년 02월 26일이었는데 어제가 동년 02월 28일이므로 유효기간이 경과된 인증서라는 메시지내용에 해당합니다.

 

공인인증서에서 유효기간이 경과된 인증서는 갱신은 농협인터넷뱅킹으로 컴퓨터에서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뱅킹 즉 스마트폰에서 바로 유효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갱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뱅킹으로 바로 공인인증서갱신을 하는 과정은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정확하게 입력하여 유효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갱신을 하게되었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을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글을 몇번 올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에 관한 글모음 목록으로 바로 갈 수 있게 맨 아래 링크로 연결하여 놓겠습니다. 다양하게 올려드린 글 중 선택하여 농협인터넷뱅킹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의 사항 : 가짜 은행사이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만료일자가 2013년 02월 26일이었는데 어제가 동년 02월 28일이므로 
유효기간이 경과된 인증서라는 메시지내용에 해당합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인증서는 폐기 또는 유효기간이 경과된 인증서 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서 다시 로그인하시시 바랍니다라는 메시지

 

 

모바일뱅킹 즉 스마트폰에서 바로 유효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갱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뱅킹으로 바로 공인인증서갱신을 하는 과정은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정확하게
입력하여 유효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갱신을 하게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에서 유효기간이 경과된 인증서는 갱신은 농협인터넷뱅킹으로
컴퓨터에서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