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스티어링오일보충 후 핸들소음 저감

2013. 3. 10. 22:50기록물/음악자료

반응형



몇일 전부터 자동차 엔진에서 냉간 시 소음이 발생하여 원인을 알 수 없어 답답하였답니다. 아침에 시동을 걸고 핸들을 조작 할 때 소음이 더 크게 발생하는 것을 느끼게됩니다. 워밍업을 마치고 어느 정도 엔진의 온도가 올라 갈 쯤 소음이 줄어드는 현상이 계속되었으나 여간 신경을 쓰이게되는 일이 아니었답니다.

 

소음의 원인을 찾아내려고 무척 애를 쓰게되었는데 예상하여 생각하기는 워터펌프 베어링이 마모되어 나는 소음 인지 혹 파워스티어링펌프 벨트장력이 부족하여 생기는 소음인지 뚜렷하게 소음의 근원지를 찾을 수 없었답니다. 아침에 시동을 걸고 원인을 찾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였지만 소음의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답니다.

 

그런데 파워스티어링오일 탱크를 유심히 살펴보니 파워스티어링오일량이 많이 부족하여 있는 것을 발견하고 파워스티어링오일 1L를 구입하여 보충하고 남은 오일을 보관하는 장소는 엔진룸에 보관한답니다. 얼마 전 브레이크액을 보충하고 남은 브레이크액이 그대로 잘 보관되어 나중에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보충 후 냉간 시 소음이 발생하여 원인이 핸들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알게되는 일이 되었습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 즉 파워핸들오일이 부족하면 파워스티어링펌프에 공기가 유입되어 소음이 발생하는 원인도 될 수 있습니다. 핸들소음의 원인이 모든 경우에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벨트나 파워스티어링펌프 고장 초기증상으로 소음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이 부족한 이유를 알 수있었는데 파워스티어링펌프 배관 연결부에서 오일이 누유되는 흔적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유압호스를 점검하여 교환하거나 조여주는 작업을 하여야 할 것같습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이나 브레이크액은 정기적으로 교환하여 줍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의 색갈과 자동변속기오일 색이 비슷하여 잘 못 보충 할 경우도 있을 것같습니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오일을 혼용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그동안 자동차 엔진룸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원인을 모르다 파워스티어링오일보충 후 핸들소음이 없어진 것을 보고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원인을 알고 간략하게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모든 차종에서 모두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마칩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 탱크를 유심히 살펴보니 파워스티어링오일량이 많이 부족하여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 1L를 구입하여 보충하고 남은 오일을 보관하는 장소는 엔진룸에 보관한답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 즉 파워핸들오일이 부족하면 파워스티어링펌프에 공기가 
유입되어 소음이 발생하는 원인도 될 수도 있습니다.


 

 파워스티어링오일보충 후 냉간 시 소음이 발생하여 원인이 핸들에서 발생하는 소음으로 알게되는 일이 되었습니다. 



 브레이크액을 보충하고 남은 브레이크액이 그대로 잘 보관


 

얼마 전 브레이크액을 보충하고 남은 브레이크액이 그대로 잘 보관되어 나중에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잠깐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코너 

식탁에 생화인지 조화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꽃 (생화) 


 

 

스티브잡스에 대한 책을 구입해 왔네요(아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