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 작동 휴즈제거하여 임시조치

2013. 6. 13. 23:13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얼마 전 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가 원인을 알수 없는 일로 작동하여 밤늦은 시간 주택가에서 이웃에게 무척 미안한 일이 생겼던 적이 있었습니다. 원격시동창치와 연결된 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는 자동차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한 장치입니다.

신차 때는 무선 리모콘으로 원격시동등 편리하게 사용하기도 하지만 자동차가 연식이 많아지다보면 리모콘이 없이 수동으로 키를 사용하여 자동차 문을 열거나 닫는 일이 생깁니다. 이때  잠금시 락이 걸리게 된 문을 잘못 열면 자동차 경음기와 연결된 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가 작동하게 됩니다.

이 경보음을 해제 하는 방법은 키를 꽂은 후 On 위치에서 1분 대기 후 시동을 걸면 해제가 되며 무선 원격시동 리모콘을 사용하는 때는 리모콘으로 다시 잠근 후 리모콘으로 열면 해제가 되어 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가 작동을 멈추게됩니다.

운전석 핸들 아래에 있는 휴즈박스에 도난방지 경음기 휴즈가 있을것 같은데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엔진룸 좌측에 있는 곳에서 휴즈가 위치함

아래 휴즈

이러한 방법은 정상적으로 사용하면서 작동한 도난방지 경음기 음을 해제하였던 분들도 있지만 원인을 알 수 없이 갑자기 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가 작동하면 매우 당황스럽고 경음기 작동을 멈추게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자동차 소유자가 출타 중 도난방지 경음기가 작동하면 곤란한 경우가 될것입니다.

그래서 도난방지 경음기 작동이 장치에서 작동되지 않게 임시조치를 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을 모르고 있을 때는 도난방지 경음기가 언제 작동할지 염려도 되었으나 굳이 도난방지 경음기가 필요치 않아 제거하려고 하였으나 쉽지 않은 것같아 정비소에 방문하여 간단하게 휴즈를 제거하여 작동이 되지 않게 하여 사용합니다.

이미 설치된 자동차 도난방지 경음기가 불필요한 분들에게는 간단하게 휴즈를 제거하여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그런대 자동차 전장품과 관련된 휴즈나 릴레이 박스가 차종마다 다르지만 3곳이나 있어 정비소를 방문하기 전까지 따로 도난경음기 휴즈가 있는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운전석 핸들 아래에 있는 휴즈박스에 도난방지 경음기 휴즈가 있을것 같은데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엔진룸 좌측에 있는 곳에 작은 휴즈 박스를 열고 도난방지 경음기 휴즈를 제거하여 경음기 작동이 안되게 하였습니다. 물론 자동차경음기 휴즈는 따로있어 경음기는 정상으로 작동합니다.

아래사진에 표시한  A, B, C는 차종마다 다르지만 자동차 휴즈박스와 릴레이 장치가 나누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자동차에서 전장품 관련 휴즈나 릴레이가 있는 장소를 평소에 알아두면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모르면 상당히 고민스러운 일을 해결하였던 점을 정리하여 올려드렸습니다.

 

 표시한  A, B, C는 차종마다 다르지만 자동차 휴즈박스와 릴리이 장치가 나누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엔진룸 좌측에 있는 곳에 작은 휴즈 박스를 열고 도난방지 경음기 휴즈를 제거하여
경음기 작동이 안되게 하였습니다.
 B를 확대한 사진

 

정비소에 방문하여 간단하게 휴즈를 제거하여 작동이 되지 않게 하여 사용합니다.(처음 모르는 상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