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수도꼭지 막힌원인

2013. 7. 21. 23:18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세면대에 수도꼭지에서 사용중 갑자기 물이 나오지 않아 사용에 불편한 일이 있어 원인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수도꼭지 밸브등 이곳저곳 살펴보고 싱크대 수도꼭지등에서는 물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점검하여보았습니다. 세면대 수도꼭지 단부에 설치된 망에 이물질이 막혀 물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예상하고 공구를 준비하여 열어보았습니다.

 

예상한 대로 세면대 수도꼭지의 막힌원인은 수도배관에서 이물질이 수도물에 이동되어 수도꼭지가 막혀던 것입니다. 수도꼭지에 사용중 갑자기 물이 나오지 않은 일은 좀처럼 없는 일입니다. 대부분 이물질에 막히더라도 시간차를 두고 천천히 막히는 것이 일반적인 일이지만 특별한 경우에 이같이 갑자기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중 갑자기 물이 나오지 않아 사용에 불편한 일이 있어 원인을 살펴봅니다.

 

이물질이 막혀 물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예상하고 공구를 준비하여 열어보았습니다.

 

 

세면대 수도꼭지가 막힌원인을 생각해보니 얼마전 집으로 들어오는 수도배관공사를 한다는 안내문을 보았습니다. 여러세대에 알려진 안내문에 수도공사로 인해 수도물이 정해진 시간내에 단수가 된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세면대 수도꼭지가 갑자기 막힌 원인은 이물질의 크기로 보아 그때 생긴 것이 아닌가 생각해보았습니다.

 

수도배관의 내부는 부식되어 이물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세면대 수도꼭지나 싱크대 수도꼭지에서 수도물이 나오지 안으면 먼저 살펴보는 곳이 사진에서 보는 바와같이 이곳을 점검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세면대 수도꼭지가 밸브가 고장이나 수도물이 나오지 않은 원인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는 흔하지 않으므로 앞서 말씀드린 세면대 수도꼭지가 막힌원인을 살먼저 살펴보는 것이 우선순위입니다. 

 

세면대 수도꼭지나 싱크대 수도꼭지에서 수도물이 나오지 안으면 먼저 살펴보는
곳이 사진에서 보는 바와같이 이곳을 점검합니다. 

 

 점검하고 이물질을 청소하니 수도물이 시원스럽게 쏟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