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시벨 측정기 어플받아 생활소음측정하기

2013. 7. 23. 19:01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알고보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게임이나 동영상을 주로 보는 용도로 단순하게 사용하는 것을 주변에서 봅니다.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게임등 어느 한곳으로 집중하여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다보니 중독이 된다는 말을 듣게됩니다.

 

 

 

 

수만가지 어플 중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은 너무 많습니다. 스마트폰이 고급화되고 성능이 좋아 질수록 유용한 어플은 더 많아 질것입니다. 한가지 예로 아직 어풀로 만들어졌는 모르겠지만 혈압을 측정한다거나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어풀도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제 올려드린 어플은 건축공사에 사용하는 수평계에 대하여 소개하여 드렸고 오늘은 데시벨 측정기 어플받아 소음을 측정해보았습니다.

 

 

 

건축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측정해보기도 하고 층간소음도 측정하여 보기도 합니다. 어플을 받아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아 많은 측정을 못해 보았지만 성능이 좋은 것같습니다. 여건이 되면 전용 계측장비인 데시벨 측정기와 비교하여 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소리의 크기를 두산백과에서 참고자료로 소개하여드립니다. 균 생활소음은 약 40dB, 일상 대화는 약 60dB, 집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약 85dB, 소리가 큰 록밴드는 약 110dB, 그리고 제트엔진의 소음은 150dB에 근접한다. 120~140dB 정도의 소리는 사람이 듣기에 고통스러운 정도이며 80dB 이상의 소음을 오랜 기간 계속 들으면 청각장애가 올 수도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어 참고로 올려드립니다.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하나로 주변의 소음을 측정하여 볼 수 있는 어플을 받아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유용한 어플 하나하나 마다 능숙하게 사용하다보면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많아집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유용한 스마트폰 데이터사용량이 많은 분들에게 스마트폰에 중독이 되었다는 말을 하기는 곤란하겠습니다.

 


 

수만가지 어플 중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은 너무 많습니다.

 

 

 

 

어플을 받아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아 많은 측정을 못해보았지만 성능이 좋은것같습니다.

 

 

 

전용 계측장비인 데시벨 측정기와 비교하여 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주변생활소음 측정치

 

 

건축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측정해보기도 합니다.

 

 

 

암석에 구멍을 뚫는 착암기도 도심에서 작업 시 방음장치를 설치하고 작업합니다.

 

 

이글은 스마트폰에서 댓글을 승인하려다 작은 화면으로 인해 실수하여 삭제되었던 콘텐츠입니다.

보았던 글이 넥서스7에 기록이 남아있어 복사하여 사진을 다시 올려드립니다.

댓글은 지워져 대단히 죄송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로그 관라자를 사용 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