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ip TIME N704BCM 와이파이 사용기

2014. 6. 16. 22:31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몇해 전 공유기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지 못해 구입당시 유무선 공유기를 판매함에도 불구하고 굳이 유선공유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현 시점에서 가족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무선공유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한 공유기는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ip TIME N704BCM 라는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공유기인 ip TIME N704BCM 기기에서 와이파이 무선신호가 발신되어 랜카드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그 신호를 받아 인터넷에 연결됩니다.


가족모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PC에서 인터넷을 접속하는 빈도보다 많습니다.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연결하는 무선공유기가 필요하였으나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유무선공유기로 ip TIME N704BCM을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ip TIME N704BCM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컴퓨터에 꼽힌 랜선을 ip TIME공유기의 wan포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공유기 박스에 들어있는 1M 길이의 랜선으로 공유기의 포트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그 다음 공유기에 전원 어댑터선을 연결합니다. 무선랜 즉 와이파이 설정에 비번을 넣지 안으면 비번없이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지만 주변에 타인이 공유기에 와이파이로 접속하여 마음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비번을 넣게되면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적용된 비번으로 별다른 작업없이 자동 연결되므로 불편하지 않게 한번의 비번 입력으로 사용 할 수있습니다. 

구입한 공유기는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ip TIME N704BCM 라는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연결하는 무선공유기가 필요하였으나 따로 구입하는 것보다 유무선공유기로 ip TIME N704BCM을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인 ip TIME N704BCM 기기에서 와이파이 무선신호가 발신되어 랜카드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그 신호를 받아 인터넷에 연결됩니다.

사용하는 비번은 pc로 공유기에 접속해서 바꾸거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야 와이파이 신호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인 ip TIME N704BCM 기기에서 와이파이 무선신호가 발신되어 랜카드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그 신호를 받아 인터넷에 연결됩니다. 비번이 필요한 이유는 공유기는 유선 인터넷 IP주소를 공유하는 것이므로 이점을 유념하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ip TIME N704BCM 와이파이 사용기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하여 보았지만 각사가 제조한 공유기 기기마다 설정이 다르고 성능과 특성이 차이 있으므로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에 대한 정보취득과 습득으로 보다 쉽게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선랜 즉 와이파이 설정에 비번을 넣지 안으면 비번없이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지만 주변에 타인이 공유기에 와이파이로 접속하여 마음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몇해 전 공유기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지 못해 구입당시 유무선 공유기를 판매함에도 불구하고 굳이 유선공유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컴퓨터에 꼽힌 랜선을(붉은 원안 ) ip TIME공유기의 wan포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공유기 박스에 들어있는 1M 길이의 랜선으로 공유기의 포트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