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공급하는 크롬캐스트 사용 후기

2014. 10. 14. 00:11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크롬캐스트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어 짧게 사용 후기를 블로그에 올려드립니다. 구글에서 공급하는 크롬캐스트는 리모컨처럼 사용하여 콘텐츠를 검색하고 재생하고 볼륨을 조절하여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크롬캐스트는 Wi-Fi를 지원하는 Android 2.3 이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iOS 6.0 이상의 iPhone과 iPad, iPod, Mac®용 Chrome, Windows®용 Chrome, Chromebook Pixel과 호환됩니다. 


크롬캐스트 사용법은 Tv에 후면에 위치한 HDMI 포트에 전원과 함께 연결합니다. Wi-Fi 공유기가 설치된 장소에서 평소 사용하는 Wi-Fi 공유기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크롬캐스트 셋업으로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에서 보는 유튜브 동영상을 Tv에서 바로 봅니다. 크롬캐스트와 호환되는 앱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는 Wi-Fi 공유기를 함께 사용하는 가족이 각각의 스마트폰에서 보는 유튜브 동영상을 Tv에서 바로 볼 수 있어 검색으로 찾은 콘텐츠를 가족모두에게 소개 할 수있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창조과학회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찾아 재생하고 볼륨을 조절하여 마치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것과 같이 큰 Tv화면에서 함께 보았던 적이 있습니다.


이와같이 크롬캐스트는 양질의 콘텐츠를 찿아 의견을 나누며 함께 감상하는 기기로 사용하고 있으나  크롬캐스트와 호환되는 많은 앱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요즘 보고 듣는 콘텐츠가 너무 많으나 양질의 자료를 찾아 보고 듣는 방법이 우수하면 인생이 성공합니다. 반면 불 건전한 자료만 보는 분들은 위험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보고 듣느냐에 따라 우리들의 운명이 바뀔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롬캐스트 사용법은 Tv에 후면에 위치한 HDMI 포트에 전원과 함께 연결합니다.


크롬캐스트는 Wi-Fi를 지원하는 Android 2.3 이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iOS 6.0 이상의 iPhone과 
iPad, iPod, Mac®용 Chrome, Windows®용 Chrome, Chromebook Pixel과 호환됩니다.


Wi-Fi 공유기가 설치된 장소에서 평소 사용하는 Wi-Fi 공유기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크롬캐스트 셋업으로 설정을 하면 스마트폰에서 보는 유튜브 
동영상을 Tv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