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삭기 구리스주입 위치가 인체에 비교하면 관절에 해당합니다.

2014. 11. 5. 22:40기술자료/굴삭기 관련 사항

반응형

오늘은 굴삭기작업을 하면서 일일점검에 해당하는 구리스주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체의 관절부분에 해당하는 굴삭기 핀과 부싱으로 이루어진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에 작업량에 따라 구리스를 주입합니다. 인체의 관절에는 연골조직이 있어 관절운동을 할 때 마찰력을 상쇄시킵니다. 굴삭기 핀과 부싱사이에 구리스를 주입하여 인체조직의 연골의 역할을 대신합니다.

이 부분에 구리스가 부족하면 마모가 빠르게 진행되기도 하고 구리스주입을 등한시하다 보면 핀과 부싱이 서로 마찰을 일으켜 금속음이 발생하는 일도 생깁니다. 이렇게 마모되기 시작한 핀과 부싱은 사이가 점점 넓어져 왕복운동를 하는 작업의 특성상 소음이 발생합니다. 한번 넓어진 핀과 부싱 사이는 구리스주입으로 해결하는 단계를 넘은 상태입니다.

 

어느분이 뿌리는 구리스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사진에 담아왔습니다.(처음 본 제품)


그러므로 핀과 부싱의 상태가 새 제품 일 때 구리스 주입이 굴삭기 수명을 연장시키는 중요한 일상의 점검작업입니다. 작업의 종류에 따라 구리스 주입 회수와 주입량은 가감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유개소가 많으면 누락된 곳도 생기기 때문에 각각의 구리스주입 위치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인체의 관절도 심하게 사용하여 관절에 무리가 오면 인공관절수술등의 방법으로 관절부분을 새롭게 만들어 관절을 사용합니다. 굴삭기도 몇 년을 사용하다보면 인체의 관절에 해당하는 핀과 부싱을 새 제품으로 갈아 끼워 다시 사용합니다. 이와같이 인체에 관절이나 굴삭기 핀과 부싱은 평소의 관리가 중요시 되는것을 일 수있습니다. 

인체에 관절의 연골조직이 손상되어 관절에 윤활작용이 원활하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온것 같이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면 병원의 치료를 받아야 하고 많은 비용도 발생합니다. 굴삭기도 구리스 주입을 등한시하면 조기에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일이 생기고 작업중 소음으로 피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굴삭기 구리스주입에 있어서 구리스펌프 주입구와 리플의 작용이 원활하지 않으면 구리스주입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분의 리플을 보관하여 대비하는 일도 필요하며 구리스펌프 주입구도 따로 보관하여 놓으면 필요한 때 잘 사용 할 수있습니다. 구리스를 주입하면서 구리스주입 위치가 인체에 비교하면 관절에 해당한다는 것을 비교하여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핀과 부싱의 상태가 새 제품 일 때 구리스 주입이 굴삭기
수명을 연장시키는 중요한 일상의 점검작업입니다.

 

인체에 관절이나 굴삭기 핀과 부싱은 평소의 관리가
중요시 되는것을 일 수있습니다. 

 

구리스 주입을 등한시하면 조기에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일이
생기고 작업중 소음으로 피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인체의 관절부분에 해당하는 굴삭기 핀과 부싱으로 이루어진 동력을
전달하는 장치에 작업량에 따라 구리스를 주입합니다.

 

 구리스 주입 회수와 주입량은 가감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유개소가 많으면
누락된 곳도 생기기 때문에 각각의 구리스주입 위치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타이어 굴삭기는 앞바퀴와 하부 동력 전달 쪼인트장치에 구리스 주입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