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누운 동영상편집 회전하여 세우기 daum 팟인코더

2014. 12. 1. 21:17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컴퓨터에 손수 집짓기하면서 저장하여 놓은 동영상을 자료로 이용하려고 살펴보았는데 여러 동영상 중 벽체 쌓기하는 영상이 옆으로 누운 상태에 재생이 되고있어 이 영상을 회전시켜 바로세우는 작업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옆으로 누운 사진은 좌로 돌리거나 우로 돌려 회전시키는 버튼이 있어 문제가 없었지만 동영상은 컴퓨터 동영상, 사진저장 앨범에서 회전하여 세우는 버튼이 없어 불편한 점이 있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회전시켜 바로 세우는 간단한 방법을 동영상에서 실행이 안되게 하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옆으로 누운 동영상을 편집으로 회전하여 세우기하는 방법은 검색으로 찾아보니 daum 팟인코더 라는 동영상 편집기를 사용하여 옆으로 눕거나 거꾸로 돌아간 영상을 daum 팟인코더 설정에서 회전시켜 바로세워 볼 수도 있고 저장도 됩니다.


​daum 팟인코더 화면에서 옆으로 누운 동영상을 불러오기 버튼으로 가져옵니다. 가져온 영상을 환경설정에 들어가 좌측에 영상처리를 클릭하면 영상회전을 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능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옆으로 누운 영상을 시계방향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 보니daum팟인코더 편집화면에서 회전하여 세워진 영상이 보여집니다. 이 동영상을 컴퓨터 앨범에 저장하면 수정된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daum팟인코더 동영상 편집기는 여러가지 영상편집기능이 있어 한동안 자주 사용하였던 편집기 였지만 생업에 치중하다보니 영상편집을 못하고 있지만 언제가 좋은 영상을 만들어 올려 드리겠습니다. daum 팟인코더 편집기에 영상을 회전시키는 기능이 있었는지 사용하면서 모르고 있었는데 이제야 알게되어 이 글로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