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순위에서 방문자들의 브라우저와 운영체제 사용현황

2016. 1. 15. 00:18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순위에서 방문자들의 브라우저와 운영체제 사용현황을 살펴보면 대략 브라우저와 운영체제를 비롯하여 화면해상도까지 순위를 알수 있어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브라우저는 크롬이 44%에 이르며 뒤를 이어 익스폴로러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와 사파리가 방문자들의 브라우저 사용 현황을 순위로 보여줍니다.

 블로그 순위에서 브라우저 사용 현황 순위


블로그 순위에서 운영체제 사용 현황 순위를 살펴보면 windows가 반을 차지하며 안드로이드가 뒤를 바짝 추격하는 현상을 보여줍니다. 애플의 ios는 9%대로 운영체제 순위에서 낮은 현황을 보여줍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windows 운영체제와 간격을 좁혀가고 있는 현상을 알게됩니다. 그만큼 모바일 사용자가 많아지는 현상으로 예측이됩니다.

블로그 순위에서 운영체제 사용 현황 순위

블로그 순위에서 화면해상도 사용 현황 순위


위의 화면해상도의 순위를 보면 모바일에서 작은 화면으로 360x640 해상도로 24% 순위로 예상과 다르게 보여집니다. 그외 해상도 순위는 다양한 기종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저의 블로그 순위에서 방문자들의 브라우저와 운영체제 사용현황을 살펴보니 시대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것같습니다.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며 운영체제는 windows와 안드로이드가 선두에서 경쟁을 합니다.

자료에서 보는 바와같이 모바일기기에서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 것을 객관적 자료로 알수 있습니다. 이자료는 에널릭틱스에서 캡쳐하여 순위만 간략하게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올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