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동영상 컴퓨터에 옮기기

2019. 2. 25. 17:16컴퓨터/아이폰

반응형

오랫만에 여행을 다녀와 아이폰에 저장 된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에 옮기기 위해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와 연결하였다. 아이튠즈를 거치지 않고 바로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을 택하였는데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이 비어 있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버전에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usb로 바로 연결하여 사진과 영상을 옮겨서 사용하였으나 '이 폴더가 비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에 당황하였지만 컴퓨터와 연결된 아이폰을 꺼 놓은 상태에서 컴퓨터가 아이폰 폴더에 접근 할수 없었던 것이다. 


아이폰을 켜고 화면을 보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여 허용을 선택하고 다시 컴퓨터에서 아이폰 폴더를 열어보니 아이폰에 저정된 사진과 영상자료 폴더가 나타났다. 

이러한 상태가 되면 컴퓨터와 아이폰이 연결되어 아이폰에서 자료를 복사하여 컴퓨터에 폴더를 만들고 저장하면 쉽게 자료가 이동된다. 아이폰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의 하나이다. 

그러나 컴퓨터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반대로 아이폰으로 가져오는 것은 이 방법으로는 안되며 아이튠즈와 동기화로 연결하여 자료를 아이폰으로 가져 올 수 있다. 

오늘은 알고 있는 내용도 전혀 알수 없는 일처럼 다가올 때가 있으나 이내 상황을 판단하면 간단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오랫만에 사진과 영상을 컴퓨터에 저장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올려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