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헬기를 이용한 항공촬영등 여러가지 사용방법

2011. 5. 15. 05:48아이디어/발명이야기

반응형

어제 말씀드린 대로 오늘은 기계를 좋아하는 제가 RC헬기 즉 완구형 장난감이 아닌 무선조정 헬기에 대하여 알아 본 이유가 있습니다.

요즘은 농촌에서 농사 짓은 일 중에 농약을 뿌리는 일이 제일 힘들고 어렵기 때문에 무인헬기가 등장하여 농약을 뿌려주는 일을 대행하는 곳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문제는 대형 무인헬기 대당 가격이 1~2억 정도라 하니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만드는 업체가 있는 것 같은데 요즘 중국에서 개발을 하여 경쟁을 하는 것 같습니다.

무선으로 조종하는 비행기나 헬기 중 특히 헬기는 조종이 잘 못되거나 무선 전파신호가 오류가 생겨 공중에 뜬 상태에서 통제를 하지 못한다면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터빈 RC헬기 동여상 캡쳐화면1.


무인헬기는 가격대가 만만치 않아 무선범위를 벗어나면 처음 송수신 한 곳으로 되 돌아오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저가의 RC헬기도 IT제품을 추가하여 안전 장치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RC헬기를 좋아하는 것은 비슷합니다.  RC헬기의 특성상 상당히 위험한 기계이므로 아이들이 혼자 조종하기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동호회에 가입하여 특정한 장소에서 다양한 기능을 배우는 것이 처음 RC헬기를 조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손 바닥만 한 배터리 전동 RC헬기는 가격도 저렴하여 초보자가 구입하여 기능을 숙달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RC헬기를 이용한 항공촬영등 여러가지 사용방법을 생각해보니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IT제품의 경량화 집적화로 점점 작은 공간에 많은 자료를 저장 할 수 있어 초소형 카메라를 장착하여 높은 곳에서 실시간으로 촬영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엔진으로 가동하는 중형 RC헬기는 역시 무인헬기처럼 농약을 공중에서 살포하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적은 규모의 농사는 적은 양의 농약으로 여러번 뿌리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 해봅니다.l
 
터빈 RC헬기 동여상 캡쳐화면2.


농약을 많이 적재하지 못해 불편하지만 그냥 놀이 삼아 허공에 연료를 태우면서 RC헬기를 뛰우는 것보다 농약을 하면서 농민도 돕는 방법도 생각해 볼만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10리터의 농약을 적재 할 수 있는 RC헬기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RC헬기를 이용한 여러가지 사용방법 중 하나는 무선 모터보트에 낚시를 달아 고기를 잡아 올리는 방법을 TV에서 본 듯합니다. 무선 RC헬기는 불가능 하지는 않겠지요. 

물론 재미있게 사용방법을 찾다보니 낙시하는 방법까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참 RC헬기 보다큰 물고기가 잡히면 RC헬기는 수장되는 운명에 처하겠지요.  

RC헬기를 이용한 항공촬영등 여러가지 사용방법을 생각해 보면서  RC헬기를 이용한 여러가지 사용방법을 응용 하면 많은 곳에 쓰여질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터빈 RC헬기 유튜브동영상 연료가 떨어져 위험한 상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