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영상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와 안캠코더의 활용방법

2011. 7. 22. 06:30블로그소개/영상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고 많은 것을 배우다 보니 배움에는 끝도 없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 일이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기본적인 일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글의 주제도 찾기 어려워 했었지요. 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올리 면서 1년을 되돌아 보니 글의 주제를 잡고 쓰는 방법이 숙달이 되었는 지금도 어렵긴 하지만  처음보다 조금 나아진 것같습니다.

제가 컴퓨터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캡쳐하는 안카메라를 평소에 사용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올려 설명할 때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안카메라는  화면의 내용을 캡쳐하여 블로그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카메라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평소에도 움직이는 화면을 캡쳐 할 수 없을까?
생각하던 중 안카메라와 같이 안캠코더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사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은 안캠코더 프로그램으로 실험삼아 동영상 캡쳐화면을 캡쳐하여 편집하여 올려 봅니다.

처음 실험으로 만들어 보는 동영상 캡쳐 화면이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점도 있습니다. 안카메라와 안캠코더의 활용방법을 화면으로 캡쳐하여 동영상에 보여 지지만 음성을 삽입하여 설명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생략한 동영상을 올려 드립니다.

컴퓨터 화면에 보여지는 장면을 캡쳐하면 디지털카메라 사진처럼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되어 글을쓰거나 여러 곳에 안카메라의 진가를 보여 줍니다. 같은 원리로 안캠코더는 화면에서 움직이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그대로 캡쳐하여 역시 컴퓨터에 동영상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안캠코더의 활용방법이 많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예를 들면 특히 컴퓨터에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화면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한다면 글과 사진으로 설명 하려면 방대한 화면이 연속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나 동영상 캡쳐화면을 안캠코더를 캡쳐하고 다시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설명이 들어가는 음성이나 음악을 넣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큰 효가가 있습니다.

아래 작은 화면을 클릭하여 보면 무엇이 나타 날까요?


그러므로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사진,동영상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와 안캠코더를 배우고 사용 하여야 좋을 것 같습니다.

거의 1년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스킨을 적용하고 애드센스도 달아 보고 드롭다운도 만들어 적용하여 보았지요.

오늘에야 동영상캡쳐 프로그램 안캠코더를 알았던 것 같이 누구나 하나하나 배워 갈 수록 블로그의 운영은 풍성 해지고 그만큼 폭넓은 사고를 가지게 되기 때문에 글의 주제를 어렵지 않게 찾아 내고 글을 쓸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1년 전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 저를 봅니다. 누구에게 생각을 글로 표현하여 알리거나 편지를 하는 일이 손에 꼽을 만큼 적었지요.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 하면서 거의 1년 간 글의 통계를 보니 하루에 한번 빠짐 없이 글을 올린 기록이 있어 확인을 해줍니다.

제가 생각해 보니 놀라운 일 같아 보입니다. 그만큼 배우고 익혀가고 있다는 것을 블로그에 올린 초창기 글과 현재의 글을 비교해 보니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생각을 글로 표현한다는 것은 글속에 생각이 들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부족하지만 항상 배우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나무가 자라듯 정말 천천히 가꾸어 가는 것이 블로그운영이라고 다시 한번 알게 되어 집니다.


사진,동영상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와 안캠코더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www.ancamera.co.kr/

참고자료 : 안캠코더 프로그램 캡쳐화면.


안카메라와 같이 안캠코더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사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안캠코더 다운로드 시작










안캠코더 설치 완료 화면 아래(A)는 동영상 창크기 변경.
Help에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캠코더 동영상 캡쳐를 시작할 때 뜨는 메시지입니다.


동영상캡쳐 프로그램 안캠코더의 활용방법으로 만들어 본 실험동영상 
동영상의 시연장면은 내용과 관련이 없지만 저의 컴퓨터의 프로그램을 마우스가 움직이면서 실행하는 동영상 캡쳐화면입니다. 앞으로 까다로운 내용은 안캠코더로 동영상을 캡쳐하고 무비메이커로 이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으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