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보일러 물보충 램프가 깜박이는 이유

2012. 9. 22. 17:58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면서 가끔 물보충이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보충 램프가 노랑색으로 깜박이면 보일러 작동이 중단되면서 난방을 할 수 없거나 더운 물을 사용 할 수 없게됩니다.

가스 보일러에서 물보충 램프가 깜박이는 이유는 보일러 배관내에 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감지하여 경고 램프로 알려 주어 물을 가스보일러에 보충하도록 하여 보일러가 가동 될 수 있게 합니다.

가스보일러에 부족한 물을 보충하는 방법은 사진에서 보는 나사를 좌측으로 돌려 보일러에 물을 체워 넣습니다. 물을 보충 할 때 물이 보일러 내부에 체워지는 소리가 나면서 잠시 후 배수관으로 물이 넘쳐 나오게 됩니다. 물이 넘쳐 나올때 까지 밸브를 열어 물을 보충한 후 우측으로 돌려 물을 잠궈 놓으면 물보충은 완료되고 보일러 램프에 깜박이는 경고등이 꺼지게 됩니다.

그러면 가스 보일러 물보충 램프가 깜박이는 이유는 물이 부족하여 물을 보충하라는 경고 램프이지만 왜 물이 부족하여 램프에 경고등이 켜지는가를 잠시 살펴보면서 물이 보일러에서 줄어드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도 필요 할것 같습니다.

1. 자연증발에 의하여 물이 부족하여 깜박이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는 보일러에 물을 보충해주므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는 경우 입니다.

2. 보일러에 물보충을 하였으나 여전히 물보충 경고램프가 깜박이며 작동이 안 될 때 조치방법
물의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일 경우가 있으므로 각 보일러 제조사 고객상담실 로 접수하여 고장을 수리합니다.

3. 보일러 자체에서 누수되어 물이 부족하여 경고 램프가 깜박이는 경우입니다.
보일러 내부 부품의 노후화 또는 불량으로 누수가  있는 경우로 보일러 제조업체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여 수리요망하는 증상으로 고장을 수리를 하여 보일러를 가동합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벌써 찬물에 샤워를 할 수 없어 가스보일러를 켜고 물을 데워 사용합니다. 겨울이 오기 전 미리 보일러 배관등을 청소하여 열효율을 높여 사용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름을 연료로 사용하는 보일러와 화목을 연료로 사용하는 보일러에서는 배관 청소는 반드시 필요한 열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가스 보일러  물보충 램프

 

가스보일러에 부족한 물을 보충하는 방법은 사진에서 보는 나사를 좌측으로 돌려 보일러에
물을 체워 넣습니다. 물을 보충 할 때 물이 보일러 내부에 체워지는 소리가
나면서 잠시 후 배수관으로 물이 넘쳐 나오게 됩니다.

 

물이 넘쳐 나올때 까지 밸브를 열어 물을 보충한 후 우측으로 돌려 물을 잠궈
놓으면 물보충은 완료되고 보일러 램프에 깜박이는 경고등이 꺼지게 됩니다.

 

가스 보일러에서 물보충 램프가 깜박이는 이유는 보일러 배관내에 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감지하여 경고 램프로 알려 주어 물을 가스보일러에 보충하도록
하여 보일러가 가동 될 수 있게 합니다.

물 보충방법을 보일러 설명문에서 캡쳐

보일러 난방 배수관 누수 찾는 방법 가스 보일러 물보충 린나이 에러코드 17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