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사진컴퓨터에 옮기기

2012. 12. 26. 07:00기록물/사진자료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성능과 화질이 너무 좋아 굳이 따로 카메라를 소지하지 않고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업무상 사진이 필요한 분들은 물론 이지만 취미로 사진을 찍는 분들도 카메라에 좋은 장면을 담아놓습니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를 매우 잘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배우기가 귀찮아 사용을 못하거나 또 잘 모르는 경우도 있는 것을 봅니다.

오늘은 갤럭시s3 스마트폰은 어떻게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기를 할까? 몇 개월 전에 올려드린 글의 내용과 같이 갤럭시s2와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이 비슷하였지만 갤럭시s3를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보니 아이폰과 같이 컴퓨터 파일에서 SHW-M440S로 카메라 형태로 폴더가 나타납니다.

SHW-M440S는 갤럭시s3의 모델명으로 컴퓨터가 모비일기기로 인식하여 보여줍니다. 컴퓨터에서 갤럭시s3를 클릭하면 스캐너및 카메라마법사가 네트워크나 웹으로 사진을 복사하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컴퓨터 저장공간에 폴더를 만들고 사진을 저장하면 됩니다.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려면 폴더를 만들게 되는데 만드는 방법과 저장하는 순서등을 필자가 쓴 글로 바로가기 해놓습니다. 몇 개월 전에 올려드린 갤럭시s2에서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에 관한 글도 역시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드립니다.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기 하기위해 컴퓨터에 통합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통합 USB 드라이버 가이드를 클릭하여 확인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USB

통합 USB 드라이버는 PC Manager Plus, NPS, Kies 설치시 기본적으로 함께 제공되며, 이에 따로 설치하실 필요는 없으며 별도로 설치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면 됩니다.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을 간략히 말씀드리면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PC의 임의의 폴더에 저장하고 스마트폰과 USB케이블이 분리된 상태에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PC사양에 따라 일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 될 때까지 잠시 설치 중에는 장치를 PC에 연결하지 안도록 합니다. 설치 후에는 혹 이전에 설치하였던 드라이버들은 모두 삭제되며 새로운 드라이버로 교체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메모리 용량에 따라 얼마든지 사진을 찍을 수 있으므로 여행 할 때 등산 할 때 업무상 일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좋은 일에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찍으시면 좋습니다. 컴퓨터에 사진을 저장 할 때 폴더에 이름을 잘 만들어 저장히면 훗날 찍어놓은 추억의 사진을 찾기가 쉬워집니다. 저와 같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인 블로그 운영에 관한 일입니다. 잠시 갤럭시s3 스마트폰에 찍어놓은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s3를 컴퓨터에 usb로 연결하여 보니 아이폰과 같이 컴퓨터 파일에서
 SHW-M440S로 카메라 형태로 폴더가 나타납니다.


컴퓨터에서 갤럭시s3를 클릭하면 스캐너및 카메라마법사가
네트워크나 웹으로 사진을 복사하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컴퓨터 저장공간에 폴더를 만들고 사진을 저장하면 됩니다.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하려면 폴더를 만들게 되는데 만드는 방법과
저장하는 순서등을 필자가 쓴 글
로 바로가기


갤럭시s2에서 사진을 컴퓨터에 옮기는 방법에 관한 글도 바로가기 연결합니다. 글 아래




usb 연결하여 바로 갤럭시s2 사진 옮기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