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임야 매매시 도움이 되는 다음지도

2015. 3. 20. 00:55집짓기/준비과정

반응형


​​우리나라는 토지나 임야의 상당부분이 도로가 연결되지 않은 즉 남의 토지나 임야를 거쳐야만 이용 할 수 있는 맹지가 너무 많아 국토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임야에서 좋은 장소는 오래 전에 돌아가신 조상님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어 이 또한 토지나 임야를 매매 할 때 고려하는 대상이 됩니다.

토지나 임야를 매매 할 때 주의 할 점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살펴보는 것과 현지를 방문하여 직접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토지의 권리관계와 임차인의 유무 확인은 필수이며 토지의 지적도와 실제 이용하고 있는 토지와 임야의 이용실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지나 임야 규제사항이 많으므로 반드시 살펴보아야 합니다. 토지나 임야를 매매 할 때 도움이 되는 중요한 사항은 지적도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매 물건의 도로폭이나 구거 또는 하천의 폭도 확인하는 것이 필수사항입니다. 이러한 사항을 이제는 인터넷으로 보는 다음지도에서 직접 볼 수 있어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나 태블릿으로 현장에서 다음지도로 직접 실시간으로 매매물건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정보화 시대에 편리함과 정확한 정보로 고가의 자산인 부동산을 실수 없이 매매하기에 도움이 되는 지도보기입니다.


토지이용계획서비스와 병행하여 다음지도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다음지도는 지적도와 연결되었는지 모르지만 아주 정밀한 지적도를 지도위에 표시하여 줍니다. 항공촬영한 스카이뷰 보기는 매매물건의 주변 토지의 경계와 지번까지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실험을 하고 싶으면 자신이 살고 있는 주변이나 소유부동산을 확인하여 보면 정확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서비스에서 토지이용계획을 지번을 입력하면 지적도와 함께 열람 할 수 있어 다음지도의 스카이뷰와 병행하여 이용하면 정확한 토지나 임야의 정보를 빠르고 쉽고 얻을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서비스 바로가기


다음지도에서 무작위로 어느 임야를 살펴보면 많은 임야나 토지가 맹지로 이용가치가 없어 이에 대한 정책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청소년기 새마을 사업을 하면서 마을 길을 넓히는 일을 보았는데 지금 많은 분들이 공익적으로 큰 혜택을 보고 있으며 그 당시 마을 길 뿐만아니라 토지나 임야에 새로 길을 내거나 넓히는 일을 하였다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국토의 많은 부분이 사유지의 재산권 행사로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국토의 산지나 토지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서 맹지를 줄여나가는 방향으로 토지정책을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에 올려놓은 다음지도와 관련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