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원옵션 설정에서 에너지 절전모드 활용 원도우 10을 기준

2019. 2. 28. 14:03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에너지 절전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원도우 10 사용자 기준으로 간략하게 나열하여 본다.  데스크탑 컴퓨터는 전원을 절전모드로 전환하면 불 필요한 에너지를 절약 할수 있으며 노트북은 더욱 배터리를 용량을 절약하는 기능으로 활용하기 좋다

필자의 경우 오래된 컴퓨터로 얼마전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어 원도우10 정품을 다시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전원관리에서 옵션을 '해당없음'으로 설정하여 사용한다.

대부분 사용자는 전원 옵션에서 디스플레이를 끄거나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시간을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저의 경우 오래된 컴퓨터라 수동으로 메뉴에서 '절전'을 클릭하며 사용하고 있다.

아래 사진은 전원관리에서 옵션을 '해당없음'으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중 절전을 클릭하면 즉 디스플레이와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들어가 컴퓨터가 최소한의 전원으로 대기 상태시 에 바로 진입한다.

이렇게 사용하면 좋은 점은 오래된 컴퓨터는 컴퓨터를 끄고 다시 사용 할 때 부팅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잠시후 시용하고자 할 때 절전모드에 대기하고 있는 컴퓨터를 바로 사용 할수 있다.

물론 취침을 하거나 장시간 컴퓨터를 꺼 놓을 때는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고 코드 까지 뽑아 놓고ㅓ사용한다.

디스플레이와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들어가 컴퓨터가 최소한의 전원으로 대기 상태에 있을 때 자판에서 아무 키나 누르면 시용 상태로 들어가며 마우스를 조금만 움직여도 컴퓨터가 바로 사용하는 상태로 바꾸어진다.

무척 간단한 내용이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동으로 켜고 끄는 방법보다 불편하지만 오래된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어 소개하여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