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케이스 USB3.0 배송 중 데스크탑 컴퓨터 HDD 500GB 노트북에서 사용하기

2021. 1. 6. 19:44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외장하드케이스를 구입하게 된 배경은 데스크톱 컴퓨터를 폐기 처분하는 과정에서 HDD 500GB 저장장치를 노트북에서 사용하려고 쇼핑몰에서 구입하였는데 외장하드케이스 USB3.0이 배송 중이다.

데스크톱 컴퓨터는 오래되어 사용불능에 있었고 대신 노트북으로 대형 모니터에 hdmi 포트를 연결하여 윈도 10에서 디스플레이를 복제하거나 확장하는 방법으로 사용 중에 있다. 데스크톱 컴퓨터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

데스크톱 컴퓨터는 HDD 500GB 하드디스크가 2개를 사용하였는데 용량이 80%를 넘어 저장된 자료가 보관되어 있다.  외장하드케이스를 구입하면 USB3.0으로 간단하게 노트북에 있는 USB 포트 단자에 연결하게 된다. 아직 배송 중에 있지만 제품 후기를 보면 가성비가 좋아 구입하게 되었다.

유니콘 HDD-K3 3.5 외장하드케이스는 전원이 인가되어 구형 하드디스크를 외장하드디스크로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하드케이스에 HDD 500GB 하드를 나사를 풀거나 조이지 않고 케이스에 넣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외장하드케이스를 구입하기 전 구형 하드디스크가 어떤 타입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데 외장하드케이스에 따라 구형 IDE하드디스크가 지원이 안 되는 제품도 있고 지원을 하는 제품도 있어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3.5 하드디스크와 2.5 하드디스크는 제품의 사이즈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며 연결 포트가 USB3.0을 지원하거나 USB2.0을 지원하는 제품도 있어 전송속도가 빠른 USB3.0을 추천한다.

외장하드케이스 USB3.0을 배송받으면 사용후기를 올려보겠으며 HDD 500GB 저장장치에 있는 사진과 영상에서 자료를 찾아 사용하려고 한다. 참고로 HDD 500GB는 SATA 형식의 하드디스크로 3.5 사이즈이다.

노트북으로 대형모니터에 hdmi 포트를 연결하여  원도우 10에서 디스플레이를 복제하거나 확장하는 방법으로 사용중에 있다.
데스크탑 컴퓨터를 폐기처분하는 과정에서 회수한 HDD 500GB 저장장치 
HDD 500GB는 SATA 형식의 하드디스크로  3.5사이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