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우리나라에서 활성화 안되는 이유

2011. 6. 4. 08:19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세계적으로 7억 명의 유저를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이 우리나라에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오히려 가입자가 줄어 들고 있다는 내용도 있네요.

페이스북이 우리나라에서 활성화 안되는 이유를 페이스북을 사용 해보지 않은 입장에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의 장점이 무엇인지,어떻게 계정을 하고 친구맺기의 기능과 좋아요 버튼의 사용법과 그외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이 무엇인지,같은 SNS지만 트위터 만큼 대중이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사이트를 열어보았습니다.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만 보더라도 페이스북에 관하여 알아보고 접해 보려고 일부러 찾아다니 적이 없었던 것같습니다.

페이스북이 우리나라에서 활성화 되지 않고 인기가 없는 것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 사용자 입장에서 사용후기 등 페이스북의 좋은 점을 외부로 알리는 역할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실예로 다음뷰만 보더라도 트위터에 관한 글들은 초창기에 많이 올라 오기도 했지만 저의 경우에도 트위터에 관한 글을 몇 차례 올린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관심을 모을 만한 페이스북에 관한 글을 못 보았던 것같습니다.

분명히 페이스북의 좋은 점이 많을 것같지만 저를 포함한 블로거들에게 잘 알려지지 안았고 페이스북의 유저들만 공유하고 사용하는 매체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페이스북 사이트 내에 알림 페이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활성화 되지 않은 또 다른 시각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들을 적극적으로 포털들이 제공하는 것을 봅니다. SNS를 할수 있는 매체가 너무 많은 것도 페이스북의 부진으로 보아 집니다.

스마트폰을 예로들면 수많은 어플들이 내장되어 있지만 사용자는 불과 몇개 만의 어플을 즐겨사용하는 것을 봅니다. 사용하는 패턴이 다양하지 않은 것을 봅니다.

좋은 기능이 있지만 사용자들에게 특별히 어필하지 못하면 매체가 활성화 되지 않은 것은 짐작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페이스북을 활성화 시키려면 현재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유저가 사용후기 등을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정보를 자주 접하게 올려야 합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은 정보를 접하는 기회가 적으면 알 수 있는 방법은 한계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활성화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의 노력에 달려 있는 것같습니다.

페이스북의 테두리안에서 머물 면서 외부에 적극 알리는 노력이 없으며 잊혀져 가는 매체가 될것입니다.

저도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여 보겠습니다. 사용해 보면서 좋은 점이 있거나 특징이 있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을 잘 모르는 입장에서 좋은 점이 있다고 알려진 페이스북의 우리나라에서는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제가 보는 관점에서 살펴보았습니다.

가입하려면 이곳에서 (캡쳐화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www.facebook.com


페이스북 위젯을 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에서도 서비스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