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싱크대 막혔을때 먼저 살펴보는 곳은?

2012. 3. 28. 06:30기술자료/인테리어

반응형

주방 싱크대 막혔을때 보이는 동영상

주방 싱크대가 막혔을때 먼저 살펴보는 것은 어디일까요? 싱크대를 사용하면서 가끔 막히는 부분은 싱크대 아래부분의 

배구관 호스 연결관 일것입니다. 이곳은 급격하게 구부러져 있어 주방에서 버려지는 음식물 입자가 쉽게 걸리는 곳입니다.

싱크대에 이물질이 걸려 싱크대가 막히는 경우도 있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이물질이 쌓여 배수관이 

점점 좁아져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수관에 오염물질이 쌓여 좁아져 싱크대가 막히면 뚫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페이킹 파우다와 식초를 넣고 물을 부어 30분정도 기다리면 뚫리는 경우도 있지만 막힘현상이 심하다 보면 물리적인 방법을 동원하게됩니다. 이때 오래된 배수관에 손상이 올 수도 있으므로 조심을하여 뚫어야합니다.

주방 싱크대가 막혔을때 먼저 살펴보는 곳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앞서말씀 드린대로 싱크대와 배수관을 연결하는 호스를 분리하여 살펴보면 대부분 싱크대 막힘현상은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와 연결된 배수관을 분리하기 전 미리 물을 받아놓은 통을 준비하여 싱크대에 남아있는 물을 받아놓습니다. 그리고 배수관 호스가 굳어 있으므로 조심해서 다루어야합니다. 오래된 호스는 무리하게 힘을주다 보면 구부러진 부분에서 누수가 되어 새제품으로 교환하는 일이 생깁니다.  

주방 싱크대가 막히는 원인은 처음에는 작은 음식물이 걸려 점점 그곳에 쌓이다 보면 나중에는 완전히 막히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평소에 싱크대에서 사용한물이 배수가 되는 속도가 느려지면 가끔 싱크대 아래부분의 배수관 연결부분을 분리하여 청소를 하면 싱크대가 꽉 막히는 현상은 피할 수 있습니다. 가끔 싱크대 배수관을 열어보면 쉽게 열려 청소를 하기가 쉽습니다.

배수관이 자연적으로 기름끼가 끼어 좁아 질때는 보일러를 가동하여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기름기가 제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일부러 그렇게 할필요는 없고 설거지를 하면서 가끔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배수관에 쌓여있는 기름기가 녹아져 배수관이 막히는 현상이 줄어 드는 것을 보게됩니다. 설거지를 하면서 냉수와 온수에서 기름기가 없어지는 것을 비교하면 배수관에 뜨거운 물이 배수관 막힘현상의 원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싱크대에 이물질이 걸려 싱크대가 막히는 경우도 있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이물질이 쌓여 배수관이 점점 좁아져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싱크대와 연결된 배수관을 분리하기 전 미리 물을 받아놓은 통을 준비하여 싱크대에 남아있는 물을 받아놓습니다.

싱크대와 연결된 배수관을 분리하기 전 미리 물을 받아놓은 통을 준비하여 싱크대에 남아있는 물을 받아놓습니다.

주방 싱크대가 막히는 원인은 처음에는 작은 음식물이 걸려 점점 그곳에 쌓이다 보면 나중에는 완전히 막히는 결과로 나타납니다.

 

오래된 호스는 무리하게 힘을주다 보면 구부러진 부분에서 누수가 되어 새제품으로 교환하는 일이 생깁니다.  

평소에 싱크대에서 사용한물이 배수가 되는 속도가 느려지면 가끔 싱크대 아래부분의 배수관 연결부분을 분리하여 청소를 하면 싱크대가 꽉 막히는 현상은 피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에 이물질이 걸려 싱크대가 막히는 경우도 있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이물질이 쌓여 배수관이 점점 좁아져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 방지장치는 설치되어 있답니다.

연결을 한후 누수가 되는지 마지막으로 살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