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정보 모바일에서 어플로 받아보기

2012. 4. 30. 09:35컴퓨터/모바일

반응형

일상생활을 하면서 날씨정보가 필요 할 때가 있지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를 모바일기기에서 볼 수있는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날씨정보를 알 수 있어 생활에 필요한 정보입니다. 어플에는 기상청에서 발표하는 주의보, 경보등 기상특보를 비롯하여 지역별 현재 기온, 날씨, 풍향, 습도등 현재날씨를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손안에서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날씨정보 어플입니다.

모바일에서 어플로 받아보기 기상청 날씨정보에는 특정지역에 대한 설정을 추가로 하여 놓으면 관심지역으로 등록되어 날씨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있고 미리설정을 해 놓으면 오늘, 내일, 모레의 날씨도 확인 하는등 기능이 있습니다. 동네예보는 한주간 날씨를 알 수 있고 현재 날씨 화면의 우측에는 도시별 날씨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는 탭이 있습니다. 

한가지 덧 붙여 소개하여 드리는 기상청과 관계되는 정보는 컴퓨터에서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위성사진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하여 놓은 글로 바로기로 연결해 놓습니다. 기상청 위성사진으로 보는 일기예보

기상청 위성사진있는 곳 바로가기

간략하게 요약을 하면 기상청 홈페이지에 가면 날씨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지만 유용하게 자주 찾아보는 위성사진입니다. 기상청에 위성사진 보는 곳으로 바로가기로 연결해 놓습니다. 실시간으로 위성에서 보내 오는 사진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 구름의 형태와 지역적으로 많은 구름이 발생하는 곳이 어딘지 알 수도 있습니다.

위성사진은 우리나라의 지역이나 아시아지역을 따로 적용하여 보면 일기의 변화를 조금 이나마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위성사진은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최초의 정지위성인 '천리안 기상위성'에서 보내 오는 여러가지 사진입니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를 모바일기기에서 볼 수있는 어플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날씨정보를 알 수 있어 생활에 필요한 정보입니다.

 

현재 날씨 화면의 우측에는 도시별 날씨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는 탭이 있습니다.

 

기상특보를 비롯하여 지역별 현재 기온, 날씨, 풍향, 습도등 현재날씨를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손안에서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날씨정보 어플입니다.

 

기상특보를 비롯하여 지역별 현재 기온, 날씨, 풍향, 습도등 현재날씨를 실시간으로 봅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하는 주의보, 경보등 기상특보를 비롯하여 지역별 현재 기온, 날씨, 풍향, 습도등 현재날씨를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손안에서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날씨정보 어플입니다. 최근 글 보기에는 발표되는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지역에 대한 설정을 추가로 하여 놓으면 관심지역으로 등록되어 날씨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있고 미리설정을 해 놓으면 오늘, 내일, 모레의 날씨도 확인 하는등 기능이 있습니다.

 

기상청 트위터는 전국의 특보, 정보를 트위터 가입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기상정보에는 기상특보를 비롯하여 지역별 현재 기온, 날씨, 풍향, 습도등 현재날씨를 실시간으로 언제든지 손안에서 구체적으로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날씨정보 어플입니다

 

도시별 날씨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과 좌측에 현재 날씨로 이동하는 탭이있습니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를 모바일기기에서 볼 수있는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날씨정보를 알 수 있어 생활에 필요한 정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