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부가서비스 스팸필터링

2014. 12. 5. 21:36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전화기능은 제일 으뜸이 되는 기능입니다. 그중에 메시지 기능도 많이 사용하지만 특정인에게서 유독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 오늘은 그점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통신사는 SK텔레콤을 사용하는데 지인에게서 사진을 받아야 할 일이 생겨 메시지로 사진을 첨부하여 보내 줄 것을 요청하였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아 확인을 해보니 분명히 전송중으로 기록이 되어있고 보냈다는 통화를 하였습니다.


답답한 상황이 계속되었지만 어떻게 알아 보아야 할까 생각하다 스마트폰에서 114를 누르면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상담원이 바로 연결됩니다. 상담원에게 자초지종을 말하고 해결점을 찾아 줄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상담원에게 이런 경우의 일들이 있는지 물어보니 드물게 있기는 하지만 가끔 부가서비스로 스팸필터링을 신청하여 설정해 놓으면 스팸필터링에 제한이 되는 경우도 있다하여 SK텔레콤 부가서비스 스팸필터링을 해제하여 줄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위에 올린 캡쳐사진은 스마트폰 키패드에 114를 누르기전 아이폰 자체 설정에서 잘못이 되었나 실험하여 보면서 imessage 설정버튼을 끄기도 하였지만 메시지가 오지 않는 것은 여전하였던 일도 있었습니다.

현재 실험을 해보니 정상으로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으며 ​​사진도 첨부되어 수신됩니다. SK텔레콤 부가서비스 스팸필터링에 제한이 되었던 원인을 생각해보니 제의 생각입니다만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보낸것이 스팸으로 걸러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아무튼 부가서비스로 스팸필터링이 좋은 기능이지만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정상적인 형태가 아닐때 스팸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