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설정에서 글쓰기 넓이와 사진넓이 조정

2014. 12. 13. 13:12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티스토리 글쓰기 설정이 중요한 것은 pc와 모바일에서 글쓰는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글을 쓰거나 사진을 넣을 때 주의 해야하는 일을 알게되어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pc 버전에서 글 쓰는 창의 넓이가 넓은 현상이 계속되어 글쓰기가 불편하였고 글을 쓰면서 사진을 넣을 때마다 사진의 크기가 1000으로 되어 사진이 화면에 크게 보여 각각의 사진의 가로폭 넓이를 조절하여 넣어 글을 발행하였습니다.

새로운 스킨으로 바뀌면서 글쓰기 가로폭을 확인 하지 않아 글설정에 들어가 보니 1000px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800px로 바꾸어 글쓰기 창을 보니 화면에 글쓰기 창이 가득차 있어 아주 불편하였는데 800px로 줄어들어 글쓰기가 좋습니다.

모바일에서 글을 쓰면서 올린 사진이 1000px로 되어 있어 그런지 모바일에서 올린 사진이 pc화면에서 볼 때 크게 보였지만 800px로 조절 한 후 사진이 적당한 크기로 보입니다. 글쓰기 할 때 모바일에서 사진의 크기는 조절 할 수 없지만 티스토리 글설정에서 설정해 놓은 대로 사진과 글넓이가 정해진 것을 확인하여 습니다.

최근에 모바일에서 글을 쓰는 일이 많아지면서 티스토리 글설정과 스킨에서 화면넓이 조정등을 잘 관리하는 일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pc환경으로 글을 쓸때와 모바일에서 글을 쓰는 환경은 다르지만 모바일 글쓰기는 pc버전에서 관리한다는 것을 알게되어 알려드립니다.  

 

글설정에서 글쓰기 넓이와 사진넓이 조정


1000px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800px로 바꾸어 글쓰기 창을 보니
 화면에 글쓰기 창이 
가득차 있어 아주 불편하였는데
 800px로 줄어들어 글쓰기가 좋습니다.


모바일에서 글을 쓰면서 올린 사진이 1000px로 되어 있어 
 모바일에서 올린 사진이 pc화면에서 볼 때 크게 보입니다.


모바일에서 글을 쓰면서 올린 사진이 1000px로 되어 있어
   800px로 조절 한 후 사진이 적당한 크기로 보입니다. 
각각의 사진을 수정하여 올려 불편함 


모바일에서 올린 사진이 pc화면에서 볼 때 크게 보였지만 
800px로 조절 한 후 사진이 적당한 크기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