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은 사진 메일로 보내 이미지사용하고 저장하기

2014. 12. 26. 21:50컴퓨터/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나 테블릿에서 블로그에 사진을 넣어 글쓰기 할 때 사진을 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컴퓨터와 usb를 연결하여 많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수 있으며 메시지나 카카오톡등으로 사진을 보내 이미지를 저장하고 글쓰기 하면서 사진을 사용 할 수도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클라우드와 같은 저장 매체를 이용하여 사진을 전송하고 받아 보낸 사진을 이미지 저장함에 저장하여 역시 글쓰기하면서 사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찍은 사진을 메일로 보내고 이미지를 사용하고 저장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블로그에 글쓰기를 하면서 실험으로 저의 블로그 타이틀사진을 캡쳐하여 메일로 보내고 받아 그 캡쳐사진을 지금 글쓰기 하는 테블릿에서 받아 캡쳐사진을 올려 글쓰기를 합니다.


스마트폰은 카메라 성능이 우수하지만 블로그에 바로 글쓰기하면서 사진을 올리기가 불편합니다. 테블릿이나 컴퓨터에서 메일로 보낸사진을 컴퓨터나 테블릿에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두장의 사진은 간편하게 자신의 메일로 보내고 받으면 따로 usb나 otg데이터 연결잭 없이 사진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내고 받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는 것을 오늘 글쓰기 하면서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메일로 보낸 사진은 용량을 조절하여 보내고 그것을 선택하여 적용하는 기능도 있으나 모든 메일이 일관적으로 그러한 기능이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아무튼 사진의 용량을 줄여 그것을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점에 호감이 갑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메일로 보내어 이미지를 사용하고 저장하며 간편하게 테블릿에서 글쓰기하면서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려 보았습니다.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은 사진 성능이 좋지만 글쓰기 환경은 테블릿이 좋고 카메라 성능은 낮아 이렇게 사진을 보내거나 받아 사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