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의 효능으로 기관지보호, 호흡기질환에 효과

2016. 1. 22. 00:29자연환경/식물-화초

반응형

중장비 작업을 하다보면 먼지가 많은 곳에서 일을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지하작업장이나 건물철거작업, 건축물내부 수리작업 시 호흡기를 통해 먼지나 유해가스를 흡입하지 않도록 마스크등으로 정화된 공기를 흡입하여야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오랜시간 작업을 하다보면 호흡기 계통에 나쁜 영향을 주므로 호흡기질병을 예방을 하거나 기관지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도라지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의 효능으로는 기관지보호, 호흡기질환은 물론 혈관질환에도 효능이 있는데 오래된 도라지는 약도라지라하여 산삼에 준하는 효능이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약효가 있는 도라지를 생산하기 위해 몇년마다 옮겨심어 10년이상 약효가 있는 도라지를 재배하는 영상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게 바로 약도라지라는 약효가 있는 도라지였습니다.
몇일전 시장통에서 도라지가 눈에 뜨여 구입하여 생으로 고추장에 찍어 먹기도 하고 도라지만 달여 먹기도 하였는데 순 도라지만 달여먹으니 강한 맛에 거부감이 들어 대추를 넣고 달여 먹으니 먹을 만합니다. 처음에 한컵 가득도라지 달인 액을 먹다보니 소화에 지장이 있는것 같아 반컵으로 줄여 먹으니 좋습니다. 검색으로 찾아보니 도라지를 과하게 섭취하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는 문헌도 있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도라지의 올바른 섭취방법인것을 도라지액을 마시면서 알게되었습니다.


질병의 모든 원인은 해로운 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체내로 유입되거나 음식물 섭취를 잘못하여 독성물질이 축척되어 발생하는 경로에 속합니다. 그러면 반대로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과 치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까 생각해 보게됩니다.
건강하게 사는 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흡입하며 먹는 음식을 적당하게 섭취하고 식재료는 생산지의 환경이 좋은 곳에서 생육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식재료가 외관상 보기에는 양호하지만 중금속이 많은 토양에서 생육하였거나 과한 농약을 살포한 식재료는 좋은 식재료라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 만 잘 섭취하여도 질병이 치료 될 만큼 음식물과 양질의 대기환경은 그 만큼 건강한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친환경생활 너무 좋은 단어입니다.

마스크를 통해 먼지와 유해가스를 차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