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재배시기 가을 무우, 배추 심을 때가 적기

2020. 6. 17. 23:09자연환경/식물-화초

반응형

콜라비는 9월 15일경 가을이 시작될 때쯤 심는 작물로 무나 배추와 같이 김장철에 수확을 하는 채소입니다. 
올봄 4월29일에 콜라비 몇 포기를 모종으로 구입하여 텃밭에 심었으며 가끔 자라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놓았습니다.

모종으로 구입한 채소와 과일의 종류를 나열해보면 이렇습니다. 수박, 참외, 방울토마토, 그냥 토마토, 고추, 꽈리고추, 청양고추, 가지, 도라지, 더덕, 옥수수 등을 모종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호기심에 콜라비 몇 포기를 구입하여 심었는데 처음 심을 때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아주 어린 모종이었습니다. 심을 때 콜라비는 어떻게 자랄까? 다른 작물보다 궁금하였습니다.

콜라비 재배시기는 가을 무우심을 때가 적기인 줄 알고 있었는데 모종을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하여 심어보았습니다. 
2개월이 지난지금 잎은 벌레가 먹어 구멍이 뚫려있지만 콜라비 고유의 보라색 둥근 채소의 모습이 보입니다.

가을 재배가 아닌 콜라비의 봄 재배의 특징과 맛이 궁금하지만 몇일 더 기다려 콜라비를 생으로 먹어볼겠습니다. 가을 재배 콜라비와 봄재배 콜라비의 맛을 비교하여 보겠습니다.

글의 하단에는 콜라비에 대하여 여러 가지 알아보았던 글을 소개합니다.

 

4월29일 콜라비  몇 포기를  구입하여 심었는데 처음 심을 때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아주  어린 모종이었습니다.  
5월25일 콜라비 재배시기는 가을 무우심을 때가  적기인 줄  알고 있었는데 모종을 판매하는 곳에서 구입하여 심어보았습니다. 
6월16일 2개월이 지난지금 잎은 벌레가 먹어 구멍이  뚫려있지만  콜라비 고유의 보라색 둥근 채소의 모습이  보입니다.

 

https://sjy8593.tistory.com/1085 순무우 맛이 나는 원산지가 북유럽인 콜라비

 

순무우 맛이 나는 원산지가 북유럽인 콜라비

​콜라비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채소는 아닌것같다. 식료품 가계에 진열된 양배추보다 작은 보라색 채소가 무엇인지 모르고 3개를 구입하여 생으로 먹어보았다. 순무우 특이한 맛이 조금 ��

sjy8593.tistory.com

 

 토마토
고추
어린 수박이 보입니다.
참외 몇 포기
마늘 수확 후 참깨모종으로 심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