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스캔하는 방법 스캔한 자료 파일로 저장하기

2021. 1. 26. 00:33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컴퓨터에 스캔하는 방법에 관한 글이 블로그에 올려져 있어 영상으로 편집하여 다시올려본다.

출처: https://sjy8593.tistory.com/371 [녹색주택]

컴퓨터에서 사진자료나 문서자료를 저장하여야 할 일이 생깁니다.

오늘 올려 드리는 글은 잘 알고 사용하는 분도 많지만 막상 스캔을 하려고 하면 기본으로 준비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모든 작동을 통제하고 설정하는 제어판의 관리도구에 익숙하다 보면 컴퓨터를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스캔을 하기 위해 먼저 컴퓨터와 스캐너를 연결을 하여야 겠지요. 요즘은 프린터기와 복합으로 만들어서 나오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통합으로 설치되는 제품도 많습니다.

우선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연결된 스캐너,프린터기의 장치를 켭니다.  
스캐너의 제품 제조회사마다 조금씩 방법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에 자료를 스캔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프린터와 스캔은 출력장치와 입력장치를 복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입력과 출력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즉 프린터로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인쇄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잘 알고 있지만 반대로 필요한 문서나 사진을 컴퓨터에 넣는 방법은 자주 사용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사진이나 자료를 보내려면 일반적으로 팩스를 이용하지만 이메일을 이용하여 스캔한 자료를 컴퓨터에서 파일로 보내는 방법이 편리하기도 합니다.

스캔을 이용하여 자료를 사진파일로 저장하여 두면 오래 된 필름사진도 컴퓨터에 저장하여 좋습니다.

 

 

반응형